롯데월드 전통혼례, 옛 선조들의 방식 그대로 따라 민속박물관 내 놀이마당에서 실시

롯데월드 전통혼례, 생애 가장 특별한 순간에 경험하는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멋

전통혼례 관람하고 민속박물관에서 재미있고 신나게 5천년 역사까지 공부하는 일석이조

전통한식당 저자거리에서 다양한 한국의 전통음식을 맛보며 일석삼조

서울--(뉴스와이어)--5월의 신부는 꽃보다 아름답다.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서 식을 올리는 장소인 결혼식장 선택에 심혈을 기울이는 많은 예비부부들에게 희소식을 전한다. 주인공과 하객 모두의 기억에 남는 특별한 결혼식, 롯데월드에서 진행하는 ‘전통혼례’라면 가능하다.

우리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전통혼례는 최근 개성 있는 결혼식을 원하는 젊은 예비부부에게 반응이 뜨겁다. 매년 평균 150여 쌍이 이곳에서 부부의 연을 맺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10쌍 중 1쌍 이상은 외국인 커플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싶어하는 외국인에게도 제격이다.

롯데월드 전통혼례는 옛 선조들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 민속박물관 내 놀이마당에서 진행한다. 그렇다고 지루할 것 같다고 단정지어 생각하는 것은 금물. 흔하지 않은 예식인 만큼 혼례가 진행되는 동안 우리 전통의 미와 멋에 빠져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른다. 이참에 다양한 혼례 절차와 그 의미도 알아보자.

가마를 타고 입장한 신랑이 사물놀이패를 앞세워 기럭 아범과 신부 집으로 가서 기러기를 주는 ‘전안례’, 부부가 평생을 같이 하고자 절을 주고 받는 ‘교배례’, 두 쪽으로 쪼갠 표주박으로 만든 술잔에 술을 나눠 마시는 ‘합근례’, 폐백을 차려놓고 어른들에게 큰절과 술을 올리는 ‘현구교례’까지 의미 있는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통혼례 당사자인 부부에게는 어드벤처 연간이용권 2매를, 하객에게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혼부부는 일년 내내 놀이공원의 짜릿함을, 하객은 미니어처, 복원전시 등 생생한 전시기법을 통해 5천년의 한국 역사를 한 공간에 담아내 과거로의 시간여행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니겠는가.

여기에 또 하나, 뷔페식으로 피로연이 진행되는 저자거리에서는 다양한 한국 전통 맛집을 만나보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무료로 제공한 관람권으로 민속박물관을 둘러보고 출출해지면 탕요리 전문 ‘몽촌 부여집’, 순댓국밥 전문점 ‘석촌 박서방 순대국밥’과 조선시대 주점 콘셉트인 ‘주막 송파’까지 침샘 자극하는 우리의 먹거리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웹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박지웅
02-411-21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