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전통혼례, 옛 선조들의 방식 그대로 따라 민속박물관 내 놀이마당에서 실시
롯데월드 전통혼례, 생애 가장 특별한 순간에 경험하는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멋
전통혼례 관람하고 민속박물관에서 재미있고 신나게 5천년 역사까지 공부하는 일석이조
전통한식당 저자거리에서 다양한 한국의 전통음식을 맛보며 일석삼조
우리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전통혼례는 최근 개성 있는 결혼식을 원하는 젊은 예비부부에게 반응이 뜨겁다. 매년 평균 150여 쌍이 이곳에서 부부의 연을 맺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10쌍 중 1쌍 이상은 외국인 커플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싶어하는 외국인에게도 제격이다.
롯데월드 전통혼례는 옛 선조들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 민속박물관 내 놀이마당에서 진행한다. 그렇다고 지루할 것 같다고 단정지어 생각하는 것은 금물. 흔하지 않은 예식인 만큼 혼례가 진행되는 동안 우리 전통의 미와 멋에 빠져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른다. 이참에 다양한 혼례 절차와 그 의미도 알아보자.
가마를 타고 입장한 신랑이 사물놀이패를 앞세워 기럭 아범과 신부 집으로 가서 기러기를 주는 ‘전안례’, 부부가 평생을 같이 하고자 절을 주고 받는 ‘교배례’, 두 쪽으로 쪼갠 표주박으로 만든 술잔에 술을 나눠 마시는 ‘합근례’, 폐백을 차려놓고 어른들에게 큰절과 술을 올리는 ‘현구교례’까지 의미 있는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통혼례 당사자인 부부에게는 어드벤처 연간이용권 2매를, 하객에게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혼부부는 일년 내내 놀이공원의 짜릿함을, 하객은 미니어처, 복원전시 등 생생한 전시기법을 통해 5천년의 한국 역사를 한 공간에 담아내 과거로의 시간여행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니겠는가.
여기에 또 하나, 뷔페식으로 피로연이 진행되는 저자거리에서는 다양한 한국 전통 맛집을 만나보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무료로 제공한 관람권으로 민속박물관을 둘러보고 출출해지면 탕요리 전문 ‘몽촌 부여집’, 순댓국밥 전문점 ‘석촌 박서방 순대국밥’과 조선시대 주점 콘셉트인 ‘주막 송파’까지 침샘 자극하는 우리의 먹거리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웹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박지웅
02-411-21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