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셀 퍼시픽, O3b 네트워크 용량 3년 내 3배로 업그레이드

고성능, 적절한 가격의 연결로 스마트폰 활용과 데이터 플랜 가입 활성화

세인트 헬리어, 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O3b 네트웍스(O3b Networks)가 오늘 자사의 최대 고객사인 디지셀 퍼시픽(Digicel Pacific)이 파푸아뉴기니의 용량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나우루와 사모아에서는 이보다 적게 업그레이드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업그레이드는 태평양 지역 전체 시장에서 디지셀이 계약한 총 용량보다 300% 이상 증가한 용량이다. 디지셀 퍼시픽은 태평양 지역 6개 국가의 선도적인 통신사업자로서 2013년 7월부터 파푸아뉴기니, 사모아, 나우루에서 O3b와 협력하고 있다. 고속처리와 저지연 연결이 특징인 디지셀의 업그레이드로 성능이 향상된 3G/4G 모바일 네트워크로 인해 이 지역 국가들에서 인터넷 사용이 급증하자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이번 업그레이드를 단행하게 됐다.

O3b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디지셀 퍼시픽은 O3b 네트워크 중궤도(MEO) 위성 네트워크를 이용해 고객에게 새롭고 경제적인 데이터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16년 4월 4일 새 패키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디지셀 퍼시픽은 파푸아뉴기니 고객의 데이터 사용 기록이 현저하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태평양 지역에서의 데이터 사용 증가는 소기업 성장과 원격의료, 이러닝, 관광, 전자정부 서비스, 고객 커뮤니케이션에서의 기회의 증가를 의미하며 이는 전략적으로 디지셀 퍼시픽에도 중요한 변화다. 이 기업은 새로운 데이터 플랜 추진 외에도 스마트폰을 더욱 확산하고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콘텐츠 및 온라인 커뮤니티 설립을 통해 데이터 이용을 계속 촉진할 계획이다.

O3b의 스티브 칼라(Steve Collar) CEO는 “O3b와 디지셀, 태평양 지역 고객 모두에게 중요한 순간”이라며 “이번 업그레이드는 고객이 경제적인 고품질의 연결에 얼마나 목말라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이 지역의 건강한 경제 성장의 표지일뿐 아니라 다른 오지 지역에 보내는 비슷한 경제 발전에 대한 약속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디지셀 퍼시픽의 마이클 머피(Michael Murphy) CEO는 “디지셀은 앞으로 2년 간 데이터 사용을 촉진할 생각이다”며 “따라서 적극적인 데이터 플랜과 이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연결 제공이 절대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파푸아뉴기니의 기존 고객도 O3b 기반의 새로운 데이터 패키지가 경제적임을 인식하면서 이미 데이터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O3b네트웍스(O3b Networks Limited) 개요

O3b네트웍스(O3b Networks Limited)는 신흥시장에서 통신사업자, 인터넷 서비스업체, 기업체 및 정부기관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위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위성 네트워크 운영업체이다. O3b시스템은 지구 전체가 통신권에 들어가는 위성과 광통신망을 결합하여 180개 가까이 되는 나라에 있는 수십억 명의 소비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저비용, 고속, 저지연 인터넷 및 모바일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3b네트웍스에 투자한 업체는 SES, 구글, 리버티 글로벌(Liberty Global), HSBC 프린시펄 인베스트먼트(HSBC Principal Investment), 노스브리지 벤처 파트너스(Northbridge Venture Partners), 앨런 앤 컴퍼니(Allen&Company), 남아프리카 개발은행(Development Bank of Southern Africa), 소피나(Sofina), 사티야 캐피털(Satya Capital), 룩셈파트(Luxempart) 등이다. O3b네트웍스는 채널 제도(Channel Islands) 저지(Jersey)의 세인트 헬리어(St. Helier)에 본사를 두고 있다.

디지셀 그룹(Digicel Group) 개요

디지셀 그룹(Digicel Group Limited, 이하 디지셀)은 카리브해 및 남태평양 지역의 31개 시장에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비스니스 솔루션, 케이블 TV와 광대역, 기타 관련 제품, 그리고 소매업체와 기업(중소기업 포함), 정부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셀은 HSPA+ 또는 LTE 모바일 기술(4G)를 30개 시장에 서비스하며 21개 모바일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 내부 자료에 따르면 디지셀의 모바일 가입자 수는 20개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한다.

디지셀은 2001년에 처음으로 자메이카에서 모바일 사업을 시작해 15개월만에 업계 선도기업으로 부상했다. 이후 디지셀의 영업 전략은 여러 시장에 그대로 반영됐다. 디지셀의 모바일 가입자 수는 2002년 3월 31일 40만 명에서 2015년 3월 31일 현재 1360만 명으로 증가해 연간 32.3%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디지셀은 모든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체 중심의 이니셔티브를 운영하며 자메이카와 아이티, 파푸아뉴기니, 트리니다드 토바고에 디지셀 재단을 설립해 교육과 문화, 사회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카리브해와 중미, 태평양 지역의 스포츠팀과 개인을 후원하는데 여기에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인 우사인 볼트(Usain Bolt)와 이 지역 장애인 올림픽팀, 또한 서인도제도 크리켓팀도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digicelgrou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180066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3bnetworks.com

연락처

O3b 네트웍스(O3b Networks)
제이슨 와우어(Jason Wauer)
pr@o3bnetworks.com

스피커박스 커뮤니케이션즈(SpeakerBox Communications): O3b 네트웍스 홍보대행
케이트 네스비트(Kate Nesbitt)
+1 703-287-7814
knesbitt@speakerboxpr.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