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다문화학교·한국가족상담연구소, 광성드림학교와 MOU 체결
누리다문화학교의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광성드림학교의 외국어 교육, 문화 체험활동 등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국제화 교육의 멘토 역할을 하기로 하였다.
또한 한국가족상담연구소에서 실시하는 부부·부모 코칭 교육, 가족 의사소통 교육, 청소년 진로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 및 활동에 대해 광성드림학교와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협의하였다.
광성드림학교 채제숙 교장은 “드림학교 친구들과 다문화학교 친구들과의 교류를 오랫동안 기대하고 기다려왔다. 오늘 맡겨주신 학생 한 명 한 명 잘 모르지만 서로 익숙해지면서 따뜻함을 알아가고 온기가 조금이라도 전해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서로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감사하다”며 “포기할 만큼 귀하지 않은 아이는 세상에 없다. 귀한 사역에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누리다문화학교 김선영 교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편견 없이 한 명 한 명 소망을 품고, 그들을 바라봐주어 감사하다. 더 많은 기회를 통해 우리를 섬겨주는 귀한 손길에 감사할 수 있는 아이들의 성장으로 보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성드림학교-누리다문화학교·한국가족상담연구소의 업무 협약으로 세 기관이 행복한 영향력을 주고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누리다문화학교 개요
누리다문화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2013.7 인가)로서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적응이 어려울 경우 원적학교(등록된 일반 중고등학교)를 두고 다닐 수 있는 대안학교이며 학력이 인정되므로 검정고시를 볼 필요가 없다.
웹사이트: http://nurischool.kr
연락처
누리다문화학교
부장 신인숙
031-919-4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