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클레이즈, 플라닉스와 글로벌 일중 유동자금 및 펀딩 역량 강화 협력
바클레이즈는 글로벌 조직에서 일중 유동성 관리를 수행하고 펀딩 및 전망 기능을 최적화하며 바젤 위원회(Basel committee)의 BCBS248G 일중 모니터링 기준에 맞춰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리얼리티’(Realiti®)를 사용하고 있다.
헬무트 만하르트(Helmut Mannhardt) 바클레이즈 펀딩/유동성 관리 글로벌 본부장은 플라닉스와의 지속 협력에 대해 “바클레이즈는 전 세계를 무대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는 일중 유동성 리스크의 전체 스펙트럼을 측정, 예상,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여러 통화, 시간대, 법인에 걸친 일중 활동을 총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지적했다. 그는 “리얼리티의 최신 버전 구축에 만족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이 우리 비즈니스에 가져올 영향에 기대가 크다”며 “플라닉스와 협력해 사업에 한층 강화된 역량을 불어넣을 일이 기다려진다”고 밝혔다. 이어 “리얼리티를 활용해 진화하는 BCBS248 규제를 준수하고 펀딩, 현금 및 유동성 관리 기능에 두드러진 효용을 더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빌 로버츠(Neville Roberts) 플라닉스 최고경영자(CEO)는 “바클레이즈의 엄정한 평가 작업을 거쳐 바클레이즈와 계속 협력해 유동성, 일중 모니터링, 규제 보고 요건을 위한 글로벌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바클레이즈는 실시간으로 엄청난 용량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한편 사업의 일간 활동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솔루션을 요구했다”며 “플라닉스는 세계 최대 글로벌 은행부터 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솔루션을 구축한 바 있으며 모든 금융 기관에 일중 유동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플라닉스(Planixs) 개요
플라닉스(Planixs)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금융 서비스, 전략 인력 기획 및 최적화,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개발했다. 플라닉스는 비이식형 기술 방식을 통해 높은 가치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 과학 기반의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플라닉스의 특허 솔루션인 ‘리얼리티’(Realiti®)는 현재 업계에 구축돼 실시간으로 일중 유동성을 분석하는 유일한 상용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고유 아키텍처에 힘입어 어떤 IT 인프라에나 신속히 설치될 수 있으며 이로써 복잡성을 줄이고 신속히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리얼리티’는 계정 제공자의 확정된 현금 흐름을 내부 추산 작업과 실시간 통합해준다. 이는 클라이언트가 정확한 최신 현금 잔고 현황을 파악하고 복잡한 결산계정의 일일 마감 후 예상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매일 매순간 현금 사용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160056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lanixs.com
연락처
플라닉스(Planixs)
피트 매킨타이어(Pete McIntyre)
금융 서비스 이사(Financial Services Director)
전화: +44 (0) 161 298 8822
휴대전화: +44 (0) 7785 708619
pete.mcintyre@planixs.com
네빌 로버츠(Neville Roberts)
CEO
전화: +44 (0) 161 298 8822
휴대전화: +44 (0) 7802 430621
neville.roberts@planixs.com
www.planixs.com
이 보도자료는 Planixs GRP Limited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