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분기 매출 19% 성장… 누적회원 1,100만명 달성
도서 시장 확대 위한 마케팅 강화 및 서비스 확대로 도서 매출 신장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 호평 속 전자책 부문 100% 이상 성장
공연·영화 예매서비스 사업, 공연장 제휴, 콘텐츠 확보 지속 확대
예스24는 침체된 도서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1·4분기에 ▲독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 ▲당일배송 서비스 시간 및 지역 확대 ▲11번가와 G마켓 도서 제휴 판매 등 다각도의 사업 시도를 진행하여 도서 매출 증가를 이루었다. 또한, 전자책, 오프라인 중고서점, 공연·영화 티켓 예매서비스 등 신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고객 서비스 확대한 것도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 같은 마케팅 활동 강화를 바탕으로 지난 4월말 기준 누적회원이 1천1백만명에 달할 정도로 늘어나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전자책 부문의 경우 지난해 9월 출시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의 호조에 힘입어 1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크레마 카르타는 출시 6개월 만에 2만대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공연·영화 티켓 예매서비스를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설정하고, 공연장 제휴와 콘텐츠 확보도 계속 강화할 방침이다. 예스24는 지난해부터 SM엔터테인먼트 콘서트 단독 판매를 시작했으며,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대중음악 전문 공연장 ‘예스24라이브홀’(구 악스코리아) 운영을 통해 공연 전문성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침체된 도서 시장 활성화를 위해 1·4분기에 적극적인 마케팅 투자로 매출은 늘었으나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KPR
이은주
02-3406-2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