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더 다가간다”…테팔, CCM 인증 선포식 개최
소비자 중심의 159년 브랜드 철학을 더욱 효과적으로 실천하겠다는 다짐
TFT 구성, 의무교육 수료 등 CCM 참여 기본요건 갖춰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경영 강화, 연내 CCM 인증 획득 기대
테팔은 CCM 인증제도에 참여하기 위해 TFT를 구성하고 10시간의 의무교육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CCM의 평가 일정에 따라 올 해 안에 인증을 획득한다는 목표다.
테팔은 소비자의 생활을 편리하게 한다는 사명 아래,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꾸준한 제품 개선을 해 왔다. 세계 최초 눌어붙지 않는 프라이팬을 발명한 이래로 붙였다 뗐다 하는 손잡이로 편리한 매직핸즈 등 소비자들의 생활을 유심히 관찰해 숨어있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참신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오고 있다. 특히 주방용품 60주년을 맞은 올 해를 종합 가정용품 전문 브랜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은 테팔은 이미용기, 청소기에 이어 공기청정기까지 새로이 소개했다.
이와 같이 새로운 카테고리나 신제품을 국내에 도입할 때 테팔은 면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요구와 필요사항을 꼼꼼하게 파악해왔다. 본사에서도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를 만족시킨 제품은 세계 어디서도 통한다는 인식이 높아 한국 소비자들의 의견은 적극 반영되어 왔다.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테팔은 금번 CCM 인증 제도에 참여함으로써 제품 뿐만 아니라 서비스, 구매, 생산, 물류, 홍보, 영업, 품질관리 등의 모든 영역에서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CCM 인증은 CEO의 리더십과 전략, 조직 및 운영, 추진 전략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이루어지며, 이를 위해 이번 선포식에서 적극적으로 CCM을 담당할 TFT 팀의 최고책임자와 운영위원을 임명하며, CEO를 비롯한 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선포식에 참석한 (유)그룹세브코리아 팽경인 대표는 “소비자중심경영의 핵심은 전세계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돕는다는 테팔의 브랜드 철학과 일맥상통 한다”며 “올 해 안에 반드시 인증을 획득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욕을 보였다.
한편 CCM 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공신력있는 제도다.
웹사이트: http://www.tef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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