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보탈, 지속적 사업 확대 및 고객의 수요 증가에 대응한 시리즈C 단계 자금 조달 발표
포드자동차와 신규 투자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도로 2억 5300만 달러 자금 확보
시리즈C단계 자금 조달을 통해 포드와 신규 투자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도로 현금 2억 5300만 달러를 확보했다.
포드의 투자로 피보탈이 자동차 산업분야 탄력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기반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투자가 이뤄졌다.
피보탈은 2016년 4월에 창사3주년을 맞이했다.
‘포춘’100대기업의 30%가 피보탈과 협력하고 있다.
창사 3주년을 기념한지 얼마 안 되는 피보탈의 제품은 업무체제를 변환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채용하려는 광범위한 분야 기업체들로부터의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현재 회사는 미국 상위 10대 은행 중 7개 은행, 세계 5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3개 업체 및 10대 통신 사업자 중 5개 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데 이는 견실한 클라우드 플랫폼 및 데이터 툴과 연계하여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제시하는 피보탈의 독보적인 가치제안을 입증해 주는 것이다. 대기업들이 피보탈의 접근 방식을 채용하면 신생기업 수준의 속도로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자금 조달은 회사가 아래와 같은 주요 실적을 거둔 후 뒤이어 이루어 졌다.
· 회사는 2016년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83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ivotal Cloud Foundry)와 ‘피보탈 빅데이터 스위트’(Pivotal Big Data Suite) 등 가입형(subscription) 소프트웨어의 2016년 3월 31일 현재 연간 환산매출(ARR)*은 전년 대비 200%이상 증가한 1억 1600만 달러이다.
·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와 ‘피보탈 빅데이터 스위트’의 연간 예약 실행률(run-rate)은 각각 2억 달러와 1억 달러를 기록했다.
· 전세계 17개 사무소에서 2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피보탈은 GE, 포드자동차, 버라이즌(Verizon), 홈디포(Home Depot), 컴캐스트(Comcast), 휴마나(Humana),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올스테이트(Allstate) 등 관련 분야 선도기업을 포함한 ‘포춘’100대기업 중 거의 3분의1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들 업체는 피보탈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 업무 체제를 디지털로 변환하며 기존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롭 미(Rob Mee) 피보탈 최고경영자(CEO)는 “피보탈은 고객사와 협력하여 대기업과 가장 선망의 대상이 되는 기업체들이 구글이나 우버(Uber) 또는 벤처자금을 지원받는 신생기업처럼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세계시장 점유율 확대를 가속화하고 고유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과 최신 클라우드 플랫폼 및 분석 툴을 모든 전향적 CEO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포드자동차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으로 제휴하여 피보탈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1000개의 새로운 고객사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자동차, 금융, 통신, 보험, 소매 업계를 비롯한 많은 핵심 수직산업 분야에서 맞춤형 의료에서부터 네트워크 연결 산업기기 및 통신 연결기능이 있는 자동차(connected car)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위 대기업들이 피보탈 기술을 바탕으로 전혀 새로운 경험을 위한 사업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GE디지털의 빌 루(Bill Ruh) CEO는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GE의 산업 인터넷 플랫폼인 ‘프리딕스’(Predix)의 기초를 이루고 있다”며 “최신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플랫폼을 신속하게 구축, 확대했으며 2월에 일반인에게 개방한 이후 8500여 명의 개발자들이 ‘프리딕스’ 공동체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포드자동차와 피보탈은 기존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포드 제품개발(Ford Product Development) 및 정보기술(IT) 팀들이 첨단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분석 툴 및 최신 클라우드 플랫폼의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신생 기업의 속도로 기술을 혁신하고 운영함으로써 프로젝트 완성기간을 과거 몇 달에서 몇 주로 단축시킬 예정이다. 포드자동차는 바로 지난주에 피보탈과의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로 이뤄진 혁신적 소비자 플랫폼인 ‘포드패스’(FordPass®)를 출시했다.
마크 필즈(Mark Fields) 포드자동차 사장 겸CEO는 “회사가 고객에게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자동차와 모빌리티(mobility) 등 두 분야로 확대하려면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이 있어야 한다”며 “회사의 피보탈에 대한 투자는 우리의 디지털, 물리적, 맞춤형 모빌리티 경험 플랫폼인 ‘포드패스’를 계속 확대할 뿐 아니라 이 같은 고객 경험을 실리콘 밸리 처럼 빠른 속도로 제공하도록 회사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기업용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으로서 ‘포춘’1000대 기업체들이 자동화와 가동시간 및 보안이 더욱 강화된 세계적 수준의 탄력성을 갖고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신생기업 정도의 빠른 속도로 구축할 뿐 아니라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중앙에서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사업을 매우 신속하게 운영할 수 있게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가 더욱 긴밀하게 작동하기를 바라는 대기업의 개발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피보탈에 투자한 것이다.
스콧 거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부사장은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가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를 사용하여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잘 운용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하는데 우선 순위를 두고 있다”며 “오늘 발표한 투자는 회사의 이 같은 의지와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선택과 유연성에 계속 역점을 두겠다는 전략을 반영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피보탈(Pivotal) 개요
피보탈(Pivotal)의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플랫폼은 세계에서 가장 선망의 대상이 되는 브랜드 다수의 소프트웨어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피포탈 기술은 매일 전 세계 산업 공동체의 수백만 개발자와 더불어 수십억 명의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피보탈은 십 년 이상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높은 가치를 자랑하는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를 주도한 데 이어 전 세계의 소프트웨어 구축 방식을 혁신하고 있는 글로벌 기술 변동을 이끌고 있다.
*연간 환산매출(ARR)은 하나의 운영 성과 측정 척도이다. ARR은 향후 효력이 개시되는 당기 수주계약과 현재까지 이어지는 과거 수주계약을 포함하는 수주 계약의 환산매출 가치를 해당 기간 안에 실제로 이탈하는 계약을 조정하여 산출한다. ARR은 매출이나 기타 GAAP(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와는 독립적으로 간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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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 범위”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국 연방증권법에 따른 ‘미래예측 진술’을 담고 있다. 실제 결과는 아래에 기술한 특정 위험 요소의 결과에 따라, 그러나 그에 국한하지 않고, 이 미래예측 진술에서 제시한 것과 실제로 다를 수 있다: 위험 요소는 (i)델(Dell, Inc.)의 모회사인 데날리 홀딩스(Denali Holdings, Inc.)가 추진 중인 인수에 있어 무엇보다도 인수 종결 역량, 종결 예정 시기, 예상 인수 비용 및 이득과 관련한 여러 가지 추측을 포함하여 인수와 관련한 위험성; (ii)전반적 경제 또는 시장 여건의 부정적 변화; (iii) 정보기술 분야 소비 지출의 지연 또는 감소; (iv) 제품 가격 및 부품 비용 하락의 상대적 및 다양한 비율과 제품 및 서비스 매출 규모 및 그것을 혼합한 규모; (v)가격 압력 및 신제품 출시 등을 포함하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은 경쟁 요인; (vi) 부품 및 제품의 품질 및 가용성; (vii) VM웨어(VMware, Inc.)의 운영 실적의 변동 및 VM웨어 주식 거래와 관련한 위험성; (viii) 신제품으로의 전환, 고객의 새로운 기술 채택 여부의 불확실성 및 기술과 시장의 빠른 변화; (ix)인수 및 투자, 통합, 구조조정 및 예상 시너지 효과를 거두는데 따른 문제점 및 비용과 관련한 위험성을 포함한 회사 사업 성장 관리와 관련한 위험성; 매우 유능한 직원을 고용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 (xi) 재고품의 부족, 과잉 또는 노후화; (xii) 환율의 변동; (xiii) 회사의 안전한 데이터 센터 또는 네트워크에 대한 위협 및 기타 파괴적 요소; (xiv) 회사가 고유 기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 (xv) 전쟁 또는 테러 행위; 그리고 (xvi) 기타 1회성 사건과 피보탈의 모회사인 EMC 코퍼레이션(EMC Corporation)이 수시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문서에서 과거 공개한 다른 주요 요소 등이다. EMC와 피보탈은 이 보도자료를 배포한 날 이후에 이 같은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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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5월 9일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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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0월 20일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