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큐, 퀴즈 SNS ‘비타민큐’ 출시…방탄소년단 사심 퀴즈, 뇌섹팬이 직접 출제

방탄소년단 팬이 직접 출제한 모의고사 시험지 인기

팬과 능력자가 직접 퀴즈 내는 비타민큐 앱에 출제

방탄소년단 외에도 엑소, 빅뱅, 트와이스 등 아이돌 퀴즈 수두룩

화성--(뉴스와이어)--“방탄소년단의 친형제자매수를 합하면?” “랩몬이 자신 다음으로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하는 멤버는?” “뷔가 정국에게 항상 하는 말은?”

방탄소년단 팬이 직접 낸 퀴즈다. 이런 퀴즈를 누가 풀 수 있나 싶지만, 방탄소년단의 팬이라면 어렵지 않게 맞힌다.

스타트업 기업 비타민큐가 4월 27일 출시한 퀴즈 SNS ‘비타민큐’ 앱에는 이런 종류의 퀴즈 수천 개가 등록되어 있다.

사용자가 직접 퀴즈를 내기 때문에 기존에 볼 수 없던 다양하고 이색적인 퀴즈가 많다. 퀴즈를 풀면 점수와 걸린 시간이 분야별로 기록되므로 본인의 팬심(心)이나 덕력이 어느 수준인지 가늠하거나 과시할 수 있다. 나와 관심사가 같고 수준이 맞는 친구를 찾는 재미도 있다.

비타민큐 김철수 대표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간단한 질문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퀴즈를 만들 수 있지만”며 “팬심이나 덕력을 인증하는 퀴즈는 뇌섹팬(뇌가 섹시한 팬)만 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비타민큐는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말까지 ‘최고 능력자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퀴즈 출제자에게 현금 100만 원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비타민큐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비타민큐 개요

비타민큐는 동명의 퀴즈 SNS ‘비타민큐’를 서비스하기 위해 2016년 3월에 설립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비타민큐는 팬, 능력자, 스타, 영재, 강사 등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퀴즈를 내고 푸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지식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관심사가 같은 친구와 소통하게 도와준다. 구글플레이에 한글 버전을 4월에 출시하였고, 상반기에 외국어 버전을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사진 SNS의 인스타그램이나 동영상 SNS의 유튜브와 같이 퀴즈 SNS의 글로벌 No.1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타민큐 앱: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

연락처

비타민큐
기획팀
김철수 대표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비타민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