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 최고의료책임자에 데이비드 홀랜더(M.D., M.B.A.) 선임

홀랜더 박사, 엘러간에서 업계 리더로 10년간 활약 후 Ora에 합류

신임 최고의료책임자, 시애틀 시각안과학회(ARVO) 참석 예정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안과 제약 및 장비 개발 전문 세계적인 제휴사인Ora, Inc.가 오늘 데이비드 A. 홀랜더(David A. Hollander, M.D., M.B.A.)를 최고의료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 겸 수석부사장에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홀랜더 박사는 가장 최근에 엘러간(Allergan®)에서 치료영역 총괄 겸 임상개발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전안부 안과(anterior segment ophthalmology) 및 아이케어 소비재(consumer eye care) 분야의 글로벌 전략 및 임상개발 프로그램을 책임져왔다.

스튜어트 B. 아벨슨(Stuart B. Abelson) Ora 사장 겸 CEO는 “Ora의 기술, 운영상의 접근방식과 재능 있는 팀원들은 우리의 최고의 명성을 이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여기에 홀랜더 박사의 전망, 경험 그리고 기술이 더해진다면 Ora는 고객들이 진행하는 모든 규모의 개발 프로그램의 전 단계에 걸쳐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하버드 안과 및 외과 교수인 마크 아벨슨(Mark Abelson) 박사가 설립한 Ora는 지난 35년간 안과 임상연구의 품질과 재현가능성 개선을 목표로 삼아왔다. 아벨슨 박사는 “중개 연구(translational research)에 대한 Ora의 접근방식을 가장 구현할 수 있고 ‘실험실에서 침대로(from bench to bedside)’, 업체에서 규제 전문지식에 이르기까지 우리 고객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는 임상과학자를 찾기 위해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홀랜더 박사는 2006년 안과 메디컬 디렉터로 합류해 미국 의료업무 아이케어(Eyecare for US Medical Affairs) 부사장 및 글로벌 의료업무 아이케어(Eye Care for Global Medical Affairs) 글로벌 총괄 등 주요 업무를 관장했다. 그는 모든 안과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세계적으로 제4상 임상시험을 관장했으며 이에는 안구 건조(Restasis®, Refresh Tears®, Refresh Optive®), 망막(Ozurdex®), 녹내장(Lumigan® 0.01%, Combigan®, Alphagan® P, Ganfort®), 외부질환 및 알러지(Lastacaft®, Acular LS®, Acuvail®, Zymar®, Zymaxid®) 치료 등이 포함된다. 엘러간에서 가장 최근에 그는 규제기관들과 함께 R&D와 임상 개발을 책임지고 1단계에서 3단계까지의 임상 프로그램을 관장하며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안과의 임상 실사활동을 주도하고 최근 엘러간의 Oculeve® 및 AqueSys®의 인수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홀랜더 박사는 제약 및 장비 임상 프로그램 감독 외에도 방법 및 모델 개발에 주력하는 Ora의 내부 R&D 그룹인 Ora 연구소(Ora Institute)의 운영을 감독하게 된다. Ora는 중개과학(translational science)에 전념하여 심리진단 척도, 영상기술 및 새로운 도전 방법론 등 프로토콜 디자인을 보완하고 운영상의 전문지식을 수정하는 다양한 기술들을 등장시켰다.

데이비드 홀랜더 박사는 "포괄적인 기술 분야 전반에서 입증해왔듯이 Ora만큼 안과 파이프라인에 광범위하게 도달할 수 있고 수준 높은 우수한 운영을 수행하는 회사는 어디에도 없다”며 “수많은 초기 단계의 모험을 활용함으로써 Ora는 안과 분야에서 혁신을 위한 촉매제가 되었다”고 말했다.

홀랜더 박사는 풍부한 과학적 사업적 전문경험을 Ora에 제공할 전망이다. 그는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에서 화학 전공 학사학위, 와튼스쿨(Wharton School)에서 경영학석사(MBA) 및 펜실베이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에서 의학박사(MD) 학위를 취득했다. 홀랜더 박사는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프란시스코(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 안과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UCLA 산하 줄스 스타인 눈연구소(Jules Stein Eye Institute, UCLA)에서 각막, 외부안구 질환, 굴절수술(Cornea, External-Ocular Disease, and Refractive Surgery) 분야 히드 펠로우십(Heed Fellowship)을 거쳤으며 현재 이곳에서 안과 임상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2010년 그는 UCLA 안과 레지던트들을 교육시킨 공로와 헌신을 인정받아 교육상을 수상했다.

데이비드 홀랜더 박사는 “Ora는 민첩하고 창의적이며 고도의 성과를 내는 운영모델에 주력하는 전문가 팀을 구성해 결정 및 수행에서 모두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왔다”고 말했다. 그는 “세심하게 고안된 임상연구를 통해 Ora는 고객들을 위해 41 건의 규제기관 인증을 성사시켰다”며 “앞으로도 많은 치료법이 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수백만 환자들의 일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로버트 N. 와인렙(Robert N. Weinreb)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고(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산하 실리 눈 연구소(Shiley Eye Institute) 석좌교수 겸 이사는 "홀랜더 박사는 엔드포인트와 연구설계에 대한 심오한 통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제품 개발에 훌륭한 촉진자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5월 1일~5일 열리는 연례 시각안과학회(Annual Association of Research in Vision and Ophthalmology, ARVO)의 Ora 부스(#2131)에서 40명의 훌륭한 Ora 팀원들과 함께 홀랜더 박사를 만날 수 있다.

Ora, Inc. 개요

Ora는 세계적인 풀서비스 안과 CRO(위탁연구기관)이자 제품개발 업체로 미국, 영국, 일본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지난 30여년 간 Ora는 고객사들이 41건의 제품 승인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Ora는 스타트업에서 세계적인 제약 및 장비 회사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회사들을 도와 그들의 신제품이 컨셉 설정에서 출시까지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한다. Ora의 전임상 및 임상 모델, 독자적인 방법론 및 규제 전략은 수 천 건의 프로젝트를 통해 수정되고 검증되어 왔다. Ora는 안과 전문가 및 R&D 전문인재들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경험 많은 팀을 운영하며 신제품 이니셔티브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Or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oraclinical), 페이스북(/Ora-Inc), 링크드인(http://bit.ly/1TgHErs) 팔로우, 또는 www.oraclinical.com 참조.

Ora® 및 Ora 로고는 Ora, Inc.의 등록상표다.

Restasis®, Refresh Tears®, Refresh Optive®, Ozurdex®, Lumigan® Combigan®, Alphagan® Ganfort®, Lastacaft®, Acular LS®, Acuvail®, Zymar®, Zymaxid®, Allergan®, Oculeve®, 및 Aquesys®는 엘러간(Allergan Inc.)의 등록상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280071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raclinical.com

연락처

Ora, Inc.
파스칼 커뮤니케이션즈(Pascale Communications)
에이미 필립스(Amy Phillips)
412-327-9499
amy@pascalecommunications.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