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120만 관광객 브라질 방문 예상에 2016 리우올림픽에 전자결제 방식 도입
비자, 올림픽 개회 100일 앞두고 리우 전역에 새 결제기술 준비
또한 모든 올림픽 개최 도시로까지 후원을 확대해 각 지역 시장에서 결제 인프라의 개발과 발전을 도모한다. 올해 비자는 웨어러블 및 휴대전화 결제를 포함한 새로운 결제 방식에 중점을 두고 리우 전역에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도입하게 된다. 그러면 리우에서는 결제를 위해 긁거나 접촉하거나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비자의 짐 맥카시(Jim McCarthy) 혁신/전략적 제휴 부사장은 “비자는 가맹점, 국경, 통화를 초월해 가장 안전하고 신속한 결제 방법의 제공 및 보편적 수용에서 탁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제 2016 리우올림픽을 준비하면서 참가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결제 방법을 개혁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올림픽 여행 정보
지난 하계 올림픽 자료를 기준으로 브라질은 8월 한 달 동안 해외 관광객 40만~50만 명을 유치할 것으로 추산된다. 비자 자료에 따르면 2016년 한 해 동안 브라질에 유입될 관광객 수는 2010~2015년 평균에 비해 120만 명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올림픽 유치 영향이 크다.
브라질 여행자 대부분은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지역(전체 해외 관광객의 45%) 출신이며 이어 유럽(30%)과 북미(15%) 순이다.
지난 올림픽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브라질 여행자 한 명당 지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2년 런던올림픽 당시 관광객 한 명당 평균 지출은 1830달러[1]로서 2012년 영국을 여행한 일반 관광객 한 명당 지출의 두 배였다.
맥카시 부사장은 “이 자료로 보면 올림픽 동안에는 상거래도 증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200여 개 국가와 선수 1만여 명, 이들의 가족과 친지, 팬 들이 올 여름 리우에 몰려와 진정한 지구촌 스포츠 축제를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비자는 이들 여행의 동반자가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리우 방문자를 위한 여행 도움말
2016 리우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경기장 및 모든 리우올림픽 관련 공식 거래에는 비자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다. 올림픽 참가자들을 위해 비자는 다음과 같은 카드소지자 유의사항을 포함해 여행 도움말 시리즈를 발표했다.
· 여행 계획을 포함해 여행 시 해외용 비자 직불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사용 내역 등을 발급은행이나 금융기관에 통보한다. 발급은행은 비자카드 소유주에게 유익한 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
· 특정 은행이나 은행의 거래 알림서비스에 SMS 알림 서비스를 등록해 여행자는 자신의 비자 계좌 거래 내역을 추적해볼 수 있다.
· 발급기관의 앱이나 비자의 여행인증태그(Travel Authorization Tag)를 통해 휴대전화위치확인 등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 해외 여행 시 안심할 수 있게 신용카드의 자동 대금결제 서비스를 활용한다.
· 보안 향상을 위해 업그레이드된 칩 기술이 적용된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칩 장착 단말기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 해외에서 자신의 신용카드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면 POS에서 Visa 또는 PLUS 로고를 확인한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6만 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usa.visa.com/about-visa, visacorporate.tumblr.com 및 @VisaNews 에서 확인 가능하다.
[1] 해외 여행 및 관광(Overseas Travel and Tourism) - 월간 자료, 2012년 8월, 영국 통계청(UK Office for National Statistic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260069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앤디 걸트(Andy Gerlt)
+1-415-805-5153
agerlt@visa.com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1-415-601-1583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