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연합MT 성료
세종사이버대, 1박 2일 연합MT 진행, 신•편입생과 가족 및 선후배 등 참석
다양한 연령대의 학우들과 네트워크 형성 및 향후 학업•취업 정보까지 공유하며 유익한 시간 보내
이번 연합MT는 3월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1박 2일로 용인에 위치한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인문학부, 상담심리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학부, 자산관리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IT학부, 디자인학부 등 총 8개 학부의 신·편입생과 재학생 및 졸업생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문현 총장을 비롯한 각 학부 담당 교수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MT는 경력단절 여성과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중·장년층의 신·편입생들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가족도 동참할 수 있도록 MT장을 개방하여 그 어느 때보다 참석자들의 호응과 관심이 높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금융자산관리학과 신입생 김진희씨는 “오랫동안 고심하다가 진로 변경을 위해 입학을 결심했는데 사이버상으로만 만날 줄 알았던 선후배들과 동기들, 교수님들을 학기 시작부터 이렇게 한 자리에서 만나 많은 얘기를 나누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함께 온 가족들도 학교 차원의 다양한 지원책과 격려의 분위기를 보고 저의 새로운 결심에 더 큰 응원을 보내주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첫날 진행된 메인 행사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김문현 총장의 축사와 함께 각 학과별 교수진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이후에는 학과별로 자신에게 맞는 사이버 강의 학습법에 대한 설명 시간을 마련하여 입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사이버 강의 수업법과 실전 노하우를 키우기 위한 실무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규철 입학학생처장은 “본교에 입학한 학생들이 가족과 선후배의 응원 속에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총학생회에서 이번 연합MT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선후배 간 친목을 형성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jcu.ac.kr
연락처
세종사이버대학교 홍보대행
신시아
김혜은
02-6363-82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