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소, 고구려 지키기 해외 웹 프로모션 진행

뉴스 제공
오소
2005-09-20 22:43
서울--(뉴스와이어)--보장왕 27년(668년)인 오늘(9월 21일), 고구려는 신라와 당나라의 연합군에 의해 멸망했다. 동명성왕이 나라를 건립한 후 705년 동안 고구려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대의 영토확장을 이룩하였다.

고구려 역사는 포기할 수 없는 민족의 자부심이다. 그러나, 중국이 억지 발언을 한지 1년도 지나지 않아, 대부분의 우리 국민들에게 고구려는 잊혀진 땅이 되고 있다. 지난해 고구려의 역사가 자기 것이라고 주장한 중국에 망언에 불 솥처럼 들 끊던 관심들은 어디로 갔는가?

고구려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사라져가는 이 시점에도 중국은 동북공정 프로젝트를 치밀하게 진행하고 있다. 2002년부터 시작된 중국의 동북공정 프로젝트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현재 중국 영토에서 일어난 모든 역사는 그들의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고구려를 잊는 순간 고구려를 잃게 될 것이다.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에 대해 우리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식에만 머물러 있을 수 없다.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중국의 교과서 왜곡은 일본보다 더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해외 검색엔진 프로모션 전문 업체인 ㈜오소는 이러한 관심의 실천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고구려 홈페이지를 제작해 해외 메이져 검색엔진에 상위 웹 검색 결과로 노출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구려 지키기 해외 웹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오소의 해외 팀 권정민실장은 이번 프로모션에 대해 “고구려의 세계적 홍보에 저희가 동참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던 중,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 팀원 들은 지난1년 동안 Goguryeo(정부표기), Koguryo(옛날표기), Goguryo(다른 표기), Gaojuli(중국어표기) 등 각기 다른 도메인으로 검색엔진 상위 등록 작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우리나라 검색엔진에 등록되어 있는 고구려 홈페이지는 수없이 많지만, 해외 메이져 검색엔진에 등록되어 있는 영문 사이트는 거의 없어 외국에서 고구려 역사를 바로 알기에 어려움이 많았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해외 메이져 검색엔진 msn.com에서 고구려를 비롯한 광개토대왕이나 연계소문, 을지문덕, 청천강 등을 검색했을 때 ㈜오소가 프로모션하고 있는 사이트(www.mygoguryeo.com외 4개)가 대부분 최 상위로 노출되고 있다. 우리의 관점으로 우리의 역사를 표현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앞으로도 전 세계에 정확한 고구려 역사를 알리는 데 공헌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구려 역사를 지키기 위해서는 국가적인 외교 능력도 중요하겠지만, 더불어 민간 차원의 꾸준한 관심과 실천의 노력 또한 절실하다.


오소 개요
123프로모션은 검색엔진 마케팅/플래닝 전문업체로 국내 유명 검색엔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지역별 글로벌 검색엔진을 통한 고객 웹사이트의 브랜드 마케팅, 매출 증가, 바이어 발굴 및 수출 개척, 사이트 트래픽 증가와 구매전환율 향상 마케팅을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123promotion.co.kr

연락처

02-744-0541
이메일 보내기
(주)오소 해외팀 홍보 담당자 송하경 대리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