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위장질환의 혁신 치료법 개발 위해 엔진과 전략적 제휴 구축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6-01-12 13:55
오사카, 일본 / 몬트리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td.)(도쿄증권거래소: 4502)(http://goo.gl/eX9kbP)이 엔진(enGine)의 유전자 제공 플랫폼인 ‘진 필’(Gene Pill)을 이용해 특수 위장질환(GI)에 대한 혁신적 치료법을 발굴, 개발, 상용화하기 위해 엔진과 전략적 제휴를 구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다케다는 전략적 제휴로 엔진의 독점적인 비바이러스 벡터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소화관 내벽 세포에 치료 유전자를 전달하는 엔진의 전문성과 지적 재산 입지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11006619/en/

엔진은 계약 조건에 따라 전임상 기술검증과 IND 지원 연구를 통해 다케다가 지정한 2개의 비공개 표적을 개발할 예정이다. 다케다는 해당 시점에 제품 후보물질의 글로벌 권한을 독점적으로 허가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된다.

다케다는 옵션 행사 이후 이들 제품의 임상 개발 및 상용화를 책임지게 된다. 엔진은 선불금과 함께 지정된 표적을 개발하는 기간에 발생한 전체 연구 개발(R&D) 비용을 상환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엔진은 특정 연구 완수, 임상, 규제 및 상용화 성과를 기초로 제품 후보에 대한 러닝 개런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추후 협력 제품의 순매출에 대해 티어드(tiered) 로열티도 지급받게 된다. 이 밖의 자세한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다케다는 엔진과 협력해 ‘진 필’을 항체 경구 전달 플랫폼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다케다는 최대 3개 항체 표적에 대한 최초 협상권을 확보하는 독점적 옵션을 갖게 된다.

다케다 위장학 개발 연구를 총괄하는 가레스 힉스(Gareth Hicks)는 “다케다는 과학 분야의 독보적 혁신을 GI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약물로 전환함으로써 환자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엔진과 손잡고 엔진의 ‘진 필’ 전달 플랫폼의 가능성을 심층 연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엔진 최고경영자 겸 공동 설립자인 앤서니 T 쳉(Anthony T. Cheung) 박사는 “다케다 팀과 손잡고 우리의 혁신적인 위장 내 유전자 전달 플랫폼을 활용해 특수 GI 시장을 겨냥한 신약을 연구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제휴는 자체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비희석 자금을 조달하는 것 외에도 위장학 분야의 선도적 제약사와 협력해 우리의 약품 개발 역량을 강화할 절호의 기회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엔진(enGene, Inc.) 소개

엔진(enGene Inc.)은 비상장 생명공학 회사로 소화기 내벽 점막 세포에 유전자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비바이러스 벡터 플랫폼을 독점 개발하고 있다. 이 벡터 시스템은 경구 또는 관장 경로를 통해 투입될 수 있다. 엔진은 자사의 독보적인 유전자 전달 제형을 경구 투여 방식의 ‘진 필’로 개발하고 있다. 이는 광범위한 단백질 약물의 경구 전달 플랫폼으로 활용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핵심 목표는 이 기술이 여러 가지 면역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면역 조절 단백질을 장으로 국소 전달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소개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둔 다케다(Takeda)(도쿄증권거래소: 4502)(http://goo.gl/eX9kbP)는 제약 부문에 중점을 둔 연구 기반의 글로벌 기업이다. 일본 최대 제약기업이자 업계 글로벌 선도 기업인 다케다는 의약품 혁신을 주도하며 전 세계인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ke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케다제약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과거 사실을 제외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 전략, 기대, 거래와 관련한 서류 제출과 승인의 예상 시기와 관련한 진술, 거래 완료의 예상 시기, 거래를 완료하거나 다양한 완료 조건을 충족할 능력, 앞서 상술한 내용에 기초한 향후 매출과 수익성 또는 성장률 또는 기타 예측 등을 포함한다. 미래시제로 작성된 문장과, “예상하다”, “기대하다”, “전망하다”, “지속하다”, “믿다”, “계획하다”, “추산하다”, “임시의”, “의도하다”, “잠재적인”, “목표로 하다”, “예보하다”, “지침”, “전망”, “구하다”, “짐작하다”, “~할 것이다”, “아마도”, “해야 한다” 등의 단어 및 유사한 표현들은 이것이 미래예측진술임을 나타낸다. 미래예측진술은 본질적으로 불확실하고 예측하기 어렵지만 경영진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한 예상과 가정을 바탕으로 한다. 투자자 및 주식 보유자들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을 것을 권고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진술에서 표현되거나 내포된 내용과는 실질적으로 상이한 실제 결과 또는 경험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 및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위험 및 불확실성은 다음 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거래에 필요한 규제당국의 승인이 적시에 이뤄지지 않는 경우 △거래 완료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경쟁 압력 및 개발 △관련 법률 및 규정 △제품 개발 프로그램의 성공 또는 실패 △규제당국의 조치와 그 시기 △환율변동 △시판된 제품 또는 개발 중인 후보 제품들의 안전 및 효능과 관련한 클레임 또는 우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상황만을 나타내며 쿠어제약과 다케다제약은 모두 이 미래예측진술 이후 날짜의 새로운 정보, 향후 행사 또는 환경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이러한 진술 중 한가지 이상이 업데이트되거나 수정될 경우라도, 추가적인 업데이트 또는 수정이 있을 거라고 결론지을 수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110066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타다 츠요시(Tsuyoshi Tada)
기업커뮤니케이션부
+81 (0)3-3278-2417
tsuyoshi.tada@takeda.com

미국
줄리아 엘왱거(Julia Ellwanger)
R&D 커뮤니케이션
julia.ellwanger@takeda.com
+1-224-554-7681

엔진(enGene)
앤서니 쳉(Anthony Cheung) 박사
최고경영자
+1-514-332-4888, ext. 204
acheung@engeneinc.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