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요리학원, 2016 신년맞이 음식준비를 위한 1월 원데이클래스 실시
새해 맞이 신년모임 등 다양한 행사 위한 활용도 높은 레시피 선보여
장수를 기원하는 떡국과 만두 등 선물용으로 가능한 디저트까지
우리나라는 새해가 되면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떡국과 만두를 먹는 전통이 있는데, 이는 지방마다 먹는 방법과 레시피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건강하고 오래 살라는 유래에서 비롯됐다. 지금까지 이 전통이 이어져 우리나라 새해 첫날 아침상에는 떡국과 만두가 꼭 올라온다.
서울요리학원 1월 원데이클래스 메뉴에는 만두 빚은 모습이 마치 복을 감싸 안는 것과 같다고 하여 복을 기원하는 의미의 3종 만두(고기, 김치, 새우)와 특별한 날 상에 올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고단백 음식 소갈비 그리고 새해 대표명절 음료인 수정과와 식혜가 있다.
또한 새해 음식을 먹고 난 후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필요하다면 대구 매운탕도 추천한다. 대구는 지방이 적어서 비린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잘 먹는 생선 중 하나다. 얼큰하게 끊여 먹으면 해장용으로도 일품이다. 이외에도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연어로 만든 연어샐러드와 통연어소금구이, 프랑스 르꼬르동블루출신 강사에게 배우는 프랑스 전통 코스요리(French dishes)가 있다.
서울요리학원의 조민선 원장은 ‘서울요리학원 1월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다가오는 새해에 온가족이 모여 우리나라 전통음식을 먹으며 서로 덕담을 나누는 전통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외에도 자신있게 추천하는 미니타르트와 샹그리아 골드와인, 앙금플라워 떡컵케이크를 배워 주변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해도 손색없을 선물이다’라고 전했다.
매달 진행되고 있는 원데이클래스와 김치특강반을 비롯해 고등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열린 진로진학설명회 등 한국품질만족도 조리분야 1등을 차지한 요리학원답게 여러 방면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학생입시분야에서 2015년도 경희대 최종입학생 3인과,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및 서울관광고등학교 경진대회에서 매년 연속 1위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난해와 올해 학원에 수강중인 고교생들은 각 대학 호텔조리과에 입학했으며, 중학생들은 외식과학고와 서울관광고, 한국조리과학고 등에 합격하며 전문 조리 학도의 길을 걷고 있다.
2011년 러시아요리대회(크레믈린컬리너리컵)을 필두로 끊임없이 세계 수준의 요리대회에 도전하며 인정받고 있는 서울요리학원은 2015년 한 해에만 금, 은, 동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2015터키요리대회, 2015홍콩요리대회, 2015태국국제요리경연대회, 2015필리핀컬리너리컵과 올해 첫 WACS 인증을 받은 2015상해국제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포함하여 20개의 메달을 획득하고 WACS(세계조리사연맹)의 인증 받는 수준 높은 대회에서 금상 수상하는 등 명성을 높이는 중이다.
이외에도 원데이클레스와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복어조리자격증 및 제과, 제빵, 조주, 바리스타 자격증 준비반 그리고 생활요리, 창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요리학원의 원데이클레스 일정 및 수강신청 방법은 전화(02-776-1044~5) 혹은 홈페이지(http://www.seoulcooking.net)로 문의하면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eoulcooking.net
연락처
서울요리학원 홍보대행
유앤아이컴
이윤진
02-725-5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