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오중근 교수,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학술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는 건축대학 오중근 교수(건축공학전공)가 지난 11월 27일 (사)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는 생태환경건축의 이념 정립, 보급, 기술 교류 등을 위해 산·학·연·관이 협력해 설립한 단체다. 지난 2001년 설립돼 연구성과 및 기술 교류, 학술대회 개최 등을 통해 환경 문제의 건축학적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오 교수는 지난달 27일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생태환경건축대상’ 시상식에서 생태환경건축분야에서의 창의적인 학술연구와 성과를 인정받아 학술상을 수상했다.

오 교수는 “지금이 ‘Green’의 시대라면 ‘Blue’는 미래의 성장을 의미하는 색이다. 자연에 순응하는 디자인, 자연생태계를 모방하는 시스템, 자연과 함께하는 재료·공법 등이 ‘미래의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이 점에 주목해 각종 학술연구, 강연 등을 지속적으로 펼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공로상 1명, 학술상 4명, 기술상 2명, 논문상 6명, 정책부문상 1명, 교육부문상 1명 등 총 15명이 수상했으며,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건축학과에 재학 중인 김민영, 문은설 학생(석사과정) 또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