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2015 창직어워드 연말 경진대회 개최

과천--(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가 4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KDB생명타워 동자아트홀(서울 용산구 동자동 소재)에서 ‘2015 창직어워드 연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날 행사에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으로 지원을 받고 있는 전국 25개 대학, 총 183개 프로젝트팀 중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12개 팀들이 참가한다.

이 날 경연 및 심사를 거쳐 대상 2개팀, 금상 5개팀을 선정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이 수여된다.

※ 금상 수상장에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상 수여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학교(대학)와 기업(사업주단체)이 협력하여 청년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서 ‘15년도에 연수과정 10,620명, 창직과정 979명이 참여하여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창직’이란 개인이 창의적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기존 산업분야의 틈새 시장에서 새로운 직업을 개발 또는 발굴하고, 기존의 직무를 재설계(직무의 전문화, 세분화, 재구조화, 통합화 등)하여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내면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 예: ‘커피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로 바리스타 탄생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창직어워드 경진대회는 ‘창직’이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격려하며, 다양한 취·창업 생태계 조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
이현옥
044-202-74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