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오는 2016년 1월 8일(금)까지 총 8개 학부 20개 학과에서 5천여 명의 신·편입생 모집

교육부 특성화사업 지원 대학으로서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운영

공공기관 및 국내 유수의 기업과 교육협약체결을 통한 국민평생학습사회 구현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문현)가 오는 12월 1일(화)부터 2016년 1월 8일(금)까지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모집 인원은 5,013명으로 ▲인문사회학부(영어학과,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회계세무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마케팅홍보학과) ▲자산관리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관리학과, 금융자산관리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IT학부(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학부(게임영상콘텐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로 총 8개 학부 20개 학과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지원동기와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각각 50%씩 반영해 평가하며, 합격자 발표는 1월 14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http://www.sjcu.ac.kr) 또는 전화(02-2204-8000)로 가능하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산업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와 이론이 융합된 독자적인 실용 교육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교육부 특성화 사업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지원 대학에 2년 연속 선정되었고 작년에는 NCS 사업 1위로 선정되어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입증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인 요리 명장으로 손꼽히는 박효남 셰프(전 밀레니엄 서울힐튼 조리상무)를 영입하는 등 업계에서 돋보이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해 강의의 질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처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실무 위주의 특성화 학과를 운영하면서 공공기관 및 국내 유수 기업과의 교육협약체결을 통해 국민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데도 일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도시철도공사와 교육·연구분야 공동발전을 위한 원격교육협약식을 체결하며 소속 직원들의 질 높은 원격교육 서비스와 수업료 감면혜택을 부여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입학생을 위한 장학제도가 폭넓게 마련돼 있다. 직장인, 군필자, 가정주부, 전문계 고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영어시험우수자, 컴퓨터 자격증 보유자, 취업 준비생 등 지급 요건에 맞는 신입생과 편입생에게 1년간 장학금 30%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입학 후에도 20여 가지의 장학 및 보훈 혜택이 마련되어 있어 해당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웹사이트: http://www.sjcu.ac.kr

연락처

세종사이버대학교 홍보대행
신시아
김혜은
02-6363-82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