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다문화이해교육 ‘다문화 인권지킴이’ 실시
고양시 아동복지기금사업으로 맞춤형 다문화이해교육 실시
2015년 다문화 인권지킴이는 8명의 다문화강사인 결혼이민자가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구, 덕양구 31개 기관 3,660명에게 71회에 걸쳐 강의를 하였는데 초등학교 다문화담당선생님은 “학생들이 다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는데 많은 역할을 했다며 1회로 끝나는게 아니라 지속성있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아동청소년 상담소 김세영대표는 “올 해 처음 실시된 다문화인권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자는 자긍심과 자부심을 학생들은 다문화에대한 바른 이해를 하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올 해 1회로 끝나는 단회성 프로그램이 아니라 매년 고양시와 관련유관기관이 협조해 학생들뿐 아니라 많은 단체, 많은 시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 서로 통합하는 사회를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는 올해 활동한 다문화강사들에게 심화과정 교육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와 교육자료로 2016년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 소개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는 아동 청소년들이 희망을 갖고 자존감 높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개인상담, 집단상담, 청소년 자존감 향상프로그램등을 진행한다. 학교, 경찰서, 법원, 다문화센터, 복지기관등과 연계한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cycu.onmam.com
연락처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
상담팀
김갑원 실장
031-970-30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