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홈페이지,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홈페이지가 2015 한 해 동안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2015 웹어워드 코리아 전문교육분야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 홈페이지는 2013년 동일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전문교육분야 1위에 선정되어 교육부문에서도 보건복지 전문교육 국내 대표 사이트임을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결과에 따라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2015년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는 9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10월 15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평가를 거쳐 최고(전문)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올해 각 부문별 대상을 선정하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 홈페이지는 지난 10월 전면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 접근성 향상 및 개인별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여 월 접속자 18만명이 보건복지 전문 사이버교육을 이용하고 있다.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홈페이지는 ▲학습자 요구와 특성에 따른 개별화된 맞춤형 학습서비스 제공 ▲모듈단위의 콘텐츠 제공을 통한 맞춤형 조합과정 기능 신설 ▲편의성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한 통합검색기능 및 과정별 미리보기, 학습정보 알림서비스 제공 등의 기능이 신설되었다.

또한 교육인프라가 취약한 보건복지분야의 민간·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시스템 및 콘텐츠를 공동활용하는 교육플랫폼사업의 기능개선을 위해 홈페이지 제공 및 교육이력 조회기능 등이 개발되어 플랫폼 허브기관으로써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본원 사이버교육 홈페이지가 전문교육분야에서 대상을 받게 된 것은 보건복지전문인력 양성과 더불어 국민 모두에게 전문적인 보건복지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은 것” 이라며 “앞으로도 인력개발원이 보유하고 있는 보건복지 교육콘텐츠과 서비스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 홈페이지(https://cyber.kohi.or.kr)에서 국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보건복지 전문 콘텐츠 100여과정 및 융복합역량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을 통해 운영중이다.

제12회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은 2015년 12월 17일(목) 잠실롯데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