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 주요 핵심 사업 담은 신규 사이버교육 제공
사회복지담당공무원 위해 마련
중앙부처 290여개 복지사업이 지자체를 통해 수행되고, 정부가 추진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에 따라 지자체 업무도 급격히 개편되는 등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의 전문적인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약 3만 여명의 사회복지담당공무원들이 복지서비스 접점에서의 현장적용력을 높여 국민에게 체감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업무의 주요 핵심 내용을 담은 ‘사회복지직무의 정석’ 과정을 사이버로 개발하였다.
본 과정은 분야별 사회복지현장의 전문가가 기획 및 개발에 참여하여 주요 핵심사업인 △기초생활보장편 △긴급복지편 △영유아 및 가족복지편 △아동 및 청소년 복지편 △장애인복지편 △노인복지편 △기타복지편, 총 7개 과정으로 구성하였다. 2개 과정(기초생활보장편, 긴급복지편)을 제외한 나머지 5개 과정은 올해 안에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복지정책 및 사업변화에 따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신규 사회복지직 및 전환배치 공무원이 바쁜 사회복지 업무로 인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는데 한계가 있었으나, 본 사이버과정을 통해 주요 업무들을 파악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 및 수강은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센터 홈페이지(https://cyber.kohi.or.kr)에서 가능하며,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