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코 파마슈티컬스 발표: HCV 비경변 유전자형 4형 환자에 대한 라비다스비르- 소포스부비르 병용으로 현재까지 100% 치료율 달성

파코 사장: “이집트 내 C형 간염 확산 대처 위한 첫 이정표 세워”

알렉산드리아, 이집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이집트 굴지의 제약회사인 파코 파마슈티컬스(Pharco Pharmaceuticals, Inc.)가 오늘 유전자형 4형 만성 C형 간염 바이러스 환자에 대한 라비다스비르(ravidasvir)/소포스부비르(sofosbuvir) 병용 치료 임상 3상 시험의 최신 결과를 발표했다. 이 시험은 지금까지 행해진 전 세계 관련 임상 중 최대 규모다.

‘라비다스비르(PPI-668)와 소포스부비르로 치료한 HCV-유전자형 4형 이집트인 환자에서 높은 바이러스 응답률: 대규모 다기관 3상 등록시험 결과’(High Virologic Response Rate in Egyptian HCV-Genotype 4 Patients Treated with Ravidasvir (PPI-668) and Sofosbuvir: Results of a Large Multicenter Phase 3 Registrational Trial)라는 제목의 이 최신혁신연구 구두발표는 가말 에스마트(Gamal Esmat) 대표 연구책임자(M.D.)가 2015년 11월 16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제6회 미국간학회(AASLD) 학술대회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3상 시험 결과에 따르면 12주 동안 라비다스비르 200mg과 소포스부비르 400mg을 하루 1회 병용함으로써 전체 98%(261명 중 255명)의 SVR12(12주 치료 후 지속적 반응률)를 나타냈다. 현재까지 비경변 환자의 PP(per-protocol) 결과는 100% SVR12(163명 중 163명)이다.

에스마트 교수는 “6회에 불과한 최신혁신연구 발표에 이번 발표가 받아들여진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연구는 치료를 16주로 연장할 때 대상성 경변 환까지도 높은 SVR12 비율로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치료가 어려운 인터페론 치료 이력의 경변 환자에서 16주 동안 재발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경변 환경에서 3개월간 하루 1회 두 약물을 병용했을 때와 경변 환자에서 리바비린을 4개월 간 투여했을 때 높은 SVR12 비율이 달성됐다”고 강조했다.

이맘 와케드(Imam Waked) 교수(M.D.)는 “이 연구는 앞서 인터페론 치료에 실패한 환자를 포함해 유전자형 4형 비경변 환자에게 라비다스비르와 소포스부비르를 병용했을 때 리바비린이 필요하지 않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책임 연구자 3명 중 하나인 마이사 엘 라지키(Maissa El Raziky) 교수(M.D.)는 “연구에서 치료는 일반적으로 내약성이 우수했으며 하루 1회 투여는 환자가 치료에 충실할 수 있도록 고무했다”며 “또한 모든 치료 그룹에서 높은 반응률이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파코 코퍼레이션은 2014년 8월 프레시디오 미국 임상 단계 전문 제약사인 프레디시오 파마슈티컬스(Presidio Pharmaceuticals)로부터 라비다스비르 염산염의 이집트 내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 임상3상 연구는 2015년 1월 공식 개시에 앞서 모든 필요한 승인을 획득했다.

나다니엘 A 브라운(Nathaniel A. Brown, M.D.) 프레시디오 최고의학고문은 “프레시디오는 파코 연구팀 및 이집트 의료 전문가들이 대규모 유전자형 4형 이집트 환자 집단에서 프레시디오의 HCV NS51 억제제인 라비다스비르와 소포스부비르 병용 효과를 연구하는 과정에 협력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셰린 헬미(Sherine Helmy) 파코 코퍼레이션 사장(박사)은 “이 연구는 이집트에서 진행한 자사 최초의 포괄적인 과학적 프로그램”이라며 “우리의 일관된 목적은 이집트에서 HCV를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박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라비다스비르와 소포스부비르 병용은 내약성이 우수하며 이집트의HCV 유전자형 4형 환자에서 높은 지속 반응률을 보인 전도 유망한 하루 1회 경구 치료”라고 부연했다.

파코(PHARCO) 소개

파코 파마슈티컬스(Pharco Pharmaceuticals, Inc.)는 이집트 최대의 제약회사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의약품 연구, 조제, 제조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파코는 8000여 명의 직원과 함께 5억 개 이상의 제품 판매로 이집트 제약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47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파코는 환자에게 우수한 약효의 안전한 약품을 경제적 가격에 제공한다는 일관된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파코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임상 단계 전문 제약사인 프레시디오 파마슈티컬스(Presidio Pharmaceuticals)로부터 라비다스비르 염산염(구 PPI-668)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harc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레시디오(PRESIDIO) 소개

프레시디오 파마슈티컬스(Presidio Pharmaceuticals, Inc.)는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임상 단계 제약사로 소분자 항바이러스 치료법 발견 및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프레시디오는 현재 HCV 감염에 대한 효과적 치료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범유전자형 억제제 NS5A(라비다스비르)와 NS5B(PPI-383)도 연구 중이다.

라비다스비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residiopharm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160054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harco.org

연락처

EEPI – 파코 코퍼레이션(Pharco Corporation)
하나 압델-마구이드(Hanaa Abdel-Maguid)
의학 이사(Medical Director)
hepc@pharco.org

파코 파마슈티컬스(Pharco Pharmaceuticals, Inc.)
레오 J 레드먼드(Leo J. Redmond)
최고재무책임자 겸 사장 대행(Chief Financial Officer & Acting President)
415-655-7560
lredmond@presidiopharm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