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17일~22일 국립과천과학관서 도시농업 전시회 열어

전주--(뉴스와이어)--“도시 속 생활 농업을 직접 보고 배우며 체험하러 오세요.”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17일부터 22일까지 6일 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도시농업’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정부3.0의 하나로 2013년 국립과천과학관과 협업으로 진행하며, 그동안 박과채소 전시회와 버섯특별전이 열렸다.

전시회에서는 그린인프라 빌딩, 스마트가든, 바이오월, 부착형 화분, 상자 텃밭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그린인프라 빌딩은 그린 오피스, 그린 홈, 그린 스쿨 등 식물이 있는 전문화되고 특색 있는 공간으로 꾸며놓은 가상의 빌딩이다.

스마트 가든은 햇빛 방향에 따라 식물이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모의 체험 장치로 아이들 교육에 좋다.

또한, 한쪽 벽면을 식물로 덮는 ‘바이오월’과 사무실 등 좁은 실내 공간의 파티션, 냉장고 등에 붙일 수 있는 ‘부착형 화분’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도시농업 관련 퀴즈 풀기와 부착형 화분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이 체험 행사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리며, 하루 4회 현장에서 도시농업 퀴즈를 푼 사람에 한해 선착순 20명만 참여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민에게 생활 속에서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아이들 교육용으로 유용함을 알려주고자 한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고관달 원장은 “도시농업 분야 주요 연구 성과를 국민에게 알려 도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기획조정과
정태욱 농촌지도사
063-238-61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