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한국YWCA연합회, 다문화청소년 진로탐색을 위한 ‘비전 페스티벌’ 개최

전국 10개 지역 150여명의 다문화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진로탐색과 각자의 비전을 교류하는 비전 페스티벌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 www.citibank.co.kr)은 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와 ‘다래교실 - 다문화시대 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교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한국씨티은행 본점 20층 강당 등에서 다래교실 비전페스티벌, ‘연(聯)을 띄우는 다래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비전페스티벌은 10개 지역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한국YWCA, 한국씨티은행 임직원과 함께 모여 원하는 진로를 탐색하고 비전을 나누는 축제의 마당으로 꾸며졌다. 첫째날에는 진로 탐색을 위해 조별로 흩어져서 한국씨티은행, 카페성수, 뮤직엔뉴, 서울YWCA,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은평한옥역사박물관을 탐방하고, 지역별로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함께 보고, 비보이 공연단과 함께 춤추며 미래에 대한 비전의식을 높이는 자리를 가졌다.

페스티벌 둘째날인 14일에는 ‘당신은 단 하나의 빛나는 별입니다’라는 주제로, 국적, 성별, 환경이 달라도 우리 모두는 각자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빛이 있음을 깨닫는 설치미술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동안 서울 중구 다동 소재 한국씨티은행 본점 19층 식당 벽에는 다래교실 비전 교육 수업 동안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표현한 작품을 전시하여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씨티은행 임직원들이 서로의 비전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2012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다래교실은 올해 전국의 총 13개 지역에서 300여명의 다문화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비전교육, 직업기술교육, 인턴쉽 활동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고 직업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정석진 수석
02-3455-2338

한국YWCA연합회
홍현정 부장
02-774-97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