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그룹,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혁신기업 MISFIT 인수
이번 인수를 통하여, Fossil 그룹은 자사가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을 확장할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는 기존 시계 제품뿐만 아니라 패션 감각이 있는 커넥티드 액세서리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Misfit 는 확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앱 플랫폼, 세계 일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팀,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브랜드, 그리고 혁신적인 제품의 공급루트를 Fossil Group에 제공할 예정이다.
Fossil Group의 최고경영자 Kosta Kartsotis는 “우리는 자사의 시계 및 액세서리의 플랫폼 전역에 커넥티드 디바이스 테크놀로지를 가능하게 할 중요한 기회를 맞이했다. 또한 Misfit의 인수로, Fossil 그룹은 트렌드와 기술의 융합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고성장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와 커넥티드 디바이스 시장에서 패션 시계기업으로써 독보적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Fossil 그룹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가장 핵심적인 배터리 수명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할 수 있다. Misfit의 기술을 2016년까지 Fossil, Skagen 및 16개의 자사 포트폴리오 브랜드까지 확대하고, 또한 자사의 커넥티드 액세서리 로드맵을 가속화할 수 있다. 신규 유통 채널, 신규 제품, 신규 브랜드 그리고 음악, 피트니스, 헬스케어 및 디지털 기업을 포함한 새로운 업계와의 제휴로 자사가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 Misfit 창업자 Sonny Vu를 필두로 하는 세계 일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팀의 능력을 활용함으로써 커넥티드 디바이스 분야를 선도할 수 있다.
Fossil 그룹의 전략 및 디지털 담당 최고책임자 Greg McKelvey는 “우리는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고려한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 두 요소 중 하나가 빠진다면 완벽하지 않다. Misfit을 인수함으로써 Fossil 그룹은 커넥티드 디바이스 소비자 점유율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힐 것이다 Fossil 그룹의 세계 일류 디자인 및 글로벌 유통은 Misfit의 테크놀로지 플랫폼과의 결합으로 패션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멀티 브랜드의 글로벌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isfit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Sonny Vu 는 “우리는 패셔너블하면서 아름다움이 가미된 내구성이 핵심인 웨어러블 제품의 새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이번 Fossil 그룹과의 조우가 매우 기대된다. 또한 두 회사의 조우로 우리는 Misfit의 완벽한 기술력과 Fossil 그룹의 강점인 디자인, 스타일 및 브랜드가 융합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거래규모 세부사항
Fossil 그룹은 계약 조건과 규제 기관의 승인을 거쳐 2015 회계연도 말 전에 인수 절차가 종결될 것으로 예상한다. 거래 비용을 포함한 매입 가격 미화 260 백만 달러로 현재 보유 중인 현금과 은행 차입금을 통해서 조달될 예정이다.
Sonny Vu는 Fossil Group, Inc.의 커넥티드 디바이스 사장 및 기술 담당 최고 책임자 직을 맡을 것이며 경영진의 일원이 될 것이다.
본 인수에 관한 추가 세부내용을 보려면, ‘Fossil Group, Inc. Reports Third Quarter Fiscal 2015 Results(Fossil Group, Inc., 2015년도 3분기 실적 보고)’ 제목의 관련 보도자료를 참조하면 된다.
Misfit 소개
Misfit는 다양한 소매상과 www.misfit.com을 통해 전세계로 제품을 판매하는 커넥티드 웨어러블 제품 제조 회사이다. Misfit는 Sonny Vu, 애플과 펩시의 최고 경영자를 역임했던 John Sculley 그리고 AgaMatrix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를 역임한 Sridhar lyengar에 의해 2011년에설립되었다.
세이프 하버 (협정)
장래 수익에 관한 안내자료는 물론 외화 환산 및 구조개편 비용으로 인한 추정 영향 등, 역사적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서 본 자료에 포함된 특정 서술부는 1995년 증권 민사소송 개혁법의 취지 내에서 ‘예측적인 성명발표’에 포함되며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본 전망 서술부에 기재된 장래의 실제 결과는 서술된 결과와 현저히 다를 수 있다. 실제 결과가 현저히 달라질 수 있는 원인 요인들은 다음과 같다: 경제 동향 및 재무 실적의 변화, 소비자 요구사항, 취향 및 트렌드 흐름의 변화,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자 지출 수준의 하락, 시장수요의 변동으로 인한 재고위험, 외국통화 환율의 변화, Misfit의 인수 및 통합과 관련된 위험 그리고 현재 및 가능성 있는 장래 소송의 결과는 물론,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제출된 2015년 1월 3일자로 종료된 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의 회사 연차 보고서에 기재된 위험 및 불확실성이 이에 포함된다. 이 전망 서술부는 장래의 진전 및 우리에게 미칠 잠재적 영향에 관한 우리의 현재 예상에 기반한다. 경영진은 이와 같은 전망 서술부가 작성된 당시로서는 합리적인 것으로 생각하지만,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래의 여러 상황이 예상하는 것과 같을 것이라는 점은 보증할 수 없다. 이 보도 자료는 이러한 요인들을 고려해서 평가해야 하며, 이 자료에 포함된 전망 서술부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회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전망 서술부도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여러 상황의 결과로 또는 다른 이유로 공식적으로 최신 자료로 갱신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다.
Fossil Group, Inc. 소개
Fossil Group, Inc.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디자인, 마케팅 및 유통회사이다. Fossil 그룹의 자사브랜드(Fossil & Skagen)와 라이센스 브랜드로 구성된 남성과 여성용의 패션 시계와 주얼리, 핸드백, 소형 가죽제품 및 액세서리를 주요 품목으로 한다. 파슬의 제품은 그룹 소유의 26개 해외 지사와 약 75개의 독립적인 유통망을 통해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약 150개국의 백화점, 전문 리테일 스토어, 시계 및 주얼리 전문점을 통해 판매된다. Fossil 그룹은 또한 여러 글로벌 이커머스 웹사이트와 미국 이커머스 웹사이트인 www.fossil.com을 통해 그룹이 소유하고 운영하는 600개가 넘는 소매점으로 제품을 유통한다. Fossil 그룹에 관한 특정 보도자료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 관련 정보는 www.fossilgroup.com에서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