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2015 세계 식음료 시장 전망 분석 보고서 발표

친환경, 안전, 건강, 윤리적인 식음료에 대한 고객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업체들이 성공할 것

서울--(뉴스와이어)--사회 경제적 영향과 프리덤 푸드(freedom food), 그리고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는 고객들이 늘면서 식음료 시장에 변화가 일고 있다. 실제로 세계를 상대로 제품 전략을 짜고 여기에 건강과 웰빙, 친환경, 그리고 사회적 책임 유지에 중점을 두는 기업들이 빠르게 진화하는 식음료 시장의 정상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2015 세계 식음료 시장 전망 분석 보고서(2015 Outlook of the Global Food and Beverage Market (http://www.frost.com/nf4c))’에 따르면, 2030년이 되면 신선 식품이든 가공 식품이든 식품 서비스 판매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소비하는 세계 전체 식품량이 약 20-25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식품 산업부의 토신 잭(Tosin Jack) 선임 연구원은 “개발 도상국에서는 서양 문화와 요리법들이 미친 영향과 고객 구매력 향상으로 인해 가공 식품에 대한 인기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나 글루텐- 이나 무지방 제품과 같은 오가닉과 프리덤 식품으로 고객들이 눈을 돌리고 있다”고 말했다.

연간 매출 성장 가능성면에서 보면, 식음료 밸류체인에서 가장 매력적인 실현 기술 중 하나로 식품 안전 제품들이 손꼽히고 있다. 품질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인식뿐만 아니라, 엄격한 식품 안전 기준들이 혁신적인 식품 안전 솔루션 채택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고객 손에 도착한 식품들의 위험 가능성을 추적하고 최소화시키는 것을 보장한다.

소비자 혼동과 의구심이 과학적이고 제 3자에 의해 입증된 증거들에 대한 요구를 더욱 부추길 것이다. 규제 승인을 얻고 제품 우려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과학적 조사를 위한 투자가 매우 중요해질 것이다.

잭 선임 연구원은 “식음료 시장은 사람들이 원하는 식품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도구들과 기술, 공정들이 필요하다. 다양한 요구들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전문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식음료 제공업체들에게 화학 및 물질, 헬스케어를 비롯해 광범위한 산업들과의 협력이 요구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진척들이 결국 생산비 증가에 기여하게 돼, 비용 절감 솔루션 개발과 시행을 이끌고 세계 식음료 시장의 범위를 확대시킬 것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소개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frost.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