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전기자동차만 참여하는 ‘2015 서울 전기자동차 에코랠리’ 21일 열려
상암동 월드컵공원내에 있는 마포자원회수시설 앞 광장을 출발하여 가양대교 - 올림픽대로 - 강동대교 - 강변북로를 거쳐 마포자원회수시설 앞 광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를 주행하고, 주행하기 전과 후 배터리 잔량을 체크하여 배터리 사용량이 가장 적은 팀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기자동차 소유자는 물론 렌트 차로도 참여 가능, 차종별 경쟁 및 시상
전기자동차에 대한 인식 제고와 보급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전기자동차 에코랠리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기자동차(6종)가 차종별로 경쟁을 하게 된다.
전기자동차 소유자는 자신의 차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고, 전기자동차가 없는 시민은 전기자동차를 렌트하여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회는 운전자를 포함한 성인 2인 이상이 한 팀을 이루어야 참가가 가능하며, 대회에서 운전하게 될 자동차는 자동차는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대회 시상은 참가팀이 정해진 코스를 주행하고 최종 목적지에 도달한 후 배터리 사용량을 기준으로 차종별 우수팀을 선정한다.
◇11월 19일까지 선착순 30팀 온라인 모집
서울시와 (사)한국전기자동차협회는 온라인 접수(www.korearally.com)를 통해 11월 19일(목)까지 차종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30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 참가문의 : 2015 서울 전기자동차 에코랠리 사무국 02-3453-6035)
정흥순 대기관리과장은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와 친환경 경제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전기차 소유자는 물론 렌트한 전기자동차로도 참여가 가능한 만큼 환경과 전기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기관리과
최범준
02-2133-3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