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술 분야 취업 기회 확대: Technische Universität Berlin, RENAC과 ‘Global Production Engineering for New Energy Technologies’ 석사 과정 신설로 재생가능 에너지 전문가 양성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Technische Universität(TU) Berlin(http://goo.gl/tBpBJY)과 독일 기업 Renewables Academy (RENAC)(www.renac.de/en/home.html)이 ‘Global Production Engineering Solar’(이하 GPE Solar) 석사(MSc) 과정의 성공적 협력에 이어 ‘GPE New Energy Technologies(https://goo.gl/7vssGo)’(이하 GPE NET) 국제 석사 과정을 신설, 재생가능 에너지 분야의 최신 도전에 대응할 엔지니어 양성에 깊이를 더했다. 2015년 10월 중남미, 중동, 아시아, 유럽 출신 학생들이 독일 베를린에서 첫 학기를 시작했다.

GPE NET은 특정 재생가능 에너지 기술 분야 전문가나 서로 다른 기술과 기술 적용 분야에 대한 통찰을 얻는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춘 전문가를 육성한다. GPE NET은 제품 개발과 생산, 기획,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운영부터 파이낸싱, 법무, 경영에 이르기까지 산업 가치 사슬의 모든 면면을 다룬다. 재생가능 에너지 그리드 통합과 같은 최신 주제도 다뤄진다.

GPE NET 학장을 맡고 있는 홀거 콜(Holger Kohl) 교수는 “이들 기술 분야 경쟁이 날로 가중되고 글로벌 에너지 수요와 재생가능 에너지 시장 성장률 전망이 당분간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숙련된 엔지니어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베르톨드 브라이드(Berthold Breid) RENAC 최고경영자(CEO)는 “예를 들어 독일의 경우 Energiewende (에너지 전환) 계획이 민간 기업과 연구기관 및 단체로 하여금 에너지 전환을 실행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을 촉진하고 있다”며 “다른 여러 나라에서도 에너지 믹스에 재생가능 에너지를 포함시키는 정책을 실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GPE NET은 재생가능 에너지 분야의 선도 국가인 독일의 경영 및 기술 역량을 전수해 세계 취업 시장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하며 지역 및 국가의 에너지 발전 인프라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학위를 이수하기 위해서는 최소 9주 간의 인턴십을 수행해야 한다. 또한 생산 공장 및 국제 박람회 견학도 학위 프로그램에 포함돼 있다.

TU Berlin(https://goo.gl/TZPPKj)은 탁월한 연구 및 교수 능력, 유능한 졸업생, 현대적 경영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유수 대학교다.

RENAC(www.renac.de/en/home.html)은 재생가능 에너지 및 에너지 효율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기관으로 학생과 업계를 연결하는 가교가 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GPE NET website, https://goo.gl/7vssG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은 매년 10월부터 3월까지 이뤄진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100061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nac.de/

연락처

TU Berlin
젠스 팔라시오스 네프케(Jens Palacios Neffke)
GPE 프로그램 매니저(Program Manager GPE)
+49 (0)30 – 314 – 79879
info@gpe.tu-berlin.de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