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 스트리트 조사 결과: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 오라클 클라우드/퓨전 응용프로그램보다는 기존의 온프레미스 응용프로그램 사용 선호
라이선스 사용업체들, 기존의 온프레미스 응용프로그램들이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하며, 오라클 클라우드/퓨전 응용프로그램으로 이주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로 “높은 라이선스 구입 및 유지보수 비용”과 “강력한 비즈니스 사례 부족”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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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214331&lang=en
데이비드 로우(David Rowe) 리미니 스트리트 수석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올해 조사 결과는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이 핵심 비즈니스 기능을 수행하는 데 그들의 기존 온프레미스 응용프로그램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능과 역량을 보강하기 위해 그들의 기존 응용프로그램에 투자하는 데 있어서 비단 오라클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제공업체들을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있다”며 “최고정보책임자(CIO)들은 기존의 소프트웨어 투자 한도 내에서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를 세심히 평가하고 선별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퓨전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계획임을 가정하고 그 이유를 물었을 때 가장 많은 답변은 ‘기존의 온프레미스 오라클 응용프로그램 확장을 위해’였다”고 밝혔다.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 다수, 현재 사용 중인 온프레미스 응용프로그램 업그레이드 계획 없어
조사에 따르면,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의 거의 절반이 최근 출시된 응용프로그램보다 적어도 한 단계 이전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상당한 비중의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이 비싸고 파괴적인 업그레이드와 “변화를 위한 변화”의 가치에 의구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오라클 고객들은 그들이 현재 사용 중인 안정적이고 성숙한 온프레미스 응용프로그램들이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이 밝힌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또 다른 주요 이유로는 “비용금지적인(Cost Prohibitive)” 측면이 있다. 전반적으로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의 응용프로그램 로드맵과 전략은 그들의 기존 시스템과 플랫폼으로부터 최대 가치를 추출하는 동시에 비싸고 불필요한 업그레이드와 견고한 비즈니스 사례도 없는 플랫폼 재구성을 피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다.
로우 부사장은 “IT 결정권자들은 더 이상 이동성, 분석, 소셜 및 디지털 역량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그들의 ERP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다”며 “하이브리드 IT 시대의 차세대 ERP 플랫폼에 대한 비전은 기능적 필요, 편리한 사용과 민첩성에 기반한 개별 솔루션과 함께 하는 공존과 유연성에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선스 사용업체들, 오라클의 연간 지원에 불만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오라클의 연간 지원 및 유지보수 비효율성에 대한 불만을 지속적으로 표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오라클 연간 지원 고객들은 현재 사용 중인 버전에서 지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요청 받는 것을 가장 큰 문제로 지적했다. 오라클 지원의 또 다른 문제들로는 “같은 문제를 여러 번 반복해서 설명”하거나 “유효성 입증을 위해 문제를 재생산”하는 등 시간 및 노동집약적인 활동이 언급됐다.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 다수는 통상적으로 소프트웨어 사용권의 최초 가격의 22%를 오라클 표준요금으로 설정한 그들의 연간 지원 및 유지보수 계약에 대해 공정가치를 제공받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로우 부사장은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은 그들의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온프레미스 응용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할 지 아니면 강력한 투자수익을 보장할 수 없는 지속적이고 값비싼 업그레이드 순환을 계속해야 할 지 고민하고 있다”며 “리미니 스트리트는 지난 10년 동안 고객들이 그들의 기존 핵심적인 시스템에 대한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고 불필요한 업그레이드를 피하는 한편 그들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고 밝혔다.
전세계 오라클 응용프로그램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두 번째 연간 설문조사를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는 IT 및 IT 조달과 관련한 다양한 업무 담당자, 즉 C레벨 임원에서 부사장, 이사 매니저 등 다양한 임원 및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렴했다. 응답자들은 북미, 아시아태평양, 유럽, 중동을 포함한 주요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설문조사 결과 전자책(eBook) 다운로드: http://www.riministreet.com/oraclesurvey2015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https://goo.gl/wO7ok0), 페이스북(https://goo.gl/zg3jxr), 링크드인(https://goo.gl/uHzEbV) 참조.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소개
리미니 스트리트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오라클과 SAP 사용자(licensees)들이 총 서비스 비용의 90%까지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5년 이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하여 전 산업에 걸쳐 전세계 1150개 이상의 중견 기업 및 공공 부문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riministreet.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믿다’, ‘~일 지 모른다’, ‘~일 것이다’, ‘추정하다’, ‘지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기대하다’ 등의 어휘와 이와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됐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있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가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위험성이 현실화되거나 회사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이 의미하는 결과와 실제로 다를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상황을 나타내는 미래예측 진술 또는 정보를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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