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바이오다이나모, 치매예방 및 치매환자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스마트와치 ‘디메니스’ 개발
디메니스는 치매우려가 있는 60세 이후의 노인과 치매초기환자들이 스마트워치를 착용하여 치매예방과 치매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가 착용한 스마트워치를 통해 전송되는 자료를 환자가족, 치매요양사, 치매요양센터는 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해 치매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다.
디메니스는 조기 치매검사와 인지치료, 복약관리, 식사관리, 운동관리, 배회관리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일상생활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치매환자들을 위한 인지재활치료, 복약관리, 식사관리, 운동관리, 위치추적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어 치매환자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증세를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위치를 추적하는 배회관리 프로그램은 치매환자의 실종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바이오다이나모 은재형 대표는 “고령화 사회가 급진전되면서 치매로 인한 심각한 사고가 증가하고 환자와 가족의 고통이 커져감에도 이를 지원할 방법이 없는 현실이 안타까워서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디메니스는 메디컬헬스전문기업 ㈜바이오다이니모가 치매전문의료진과 협력 개발하였으며 현재 시제품개발을 마치고 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으며 2016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바이오다이나모 소개
(주)바이오다이나모는 인류 건강100세, 고객 평생안전을 목표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IoT 시장에 도전하여 건강, 안전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IoT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biodynamo.net
연락처
(주)바이오다이나모
은재형 대표
82-2-2241-38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