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교육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뉴스와이어)--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은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백순근)과 함께 교육분야 핵심과제인 자유학기제의 정착과 생물자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서울시 서초구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40여명의 박사급 인적 자원과 전시교육시설을 활용하고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교육 방향과 기법 등을 제공하여 2016년부터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자유학기제와 생물자원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직업체험 기반시설 공동구축, 전문강사 확보 등을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는 박사급 연구원들이 강사가 되어 체험형 생물자원 교육, 전시물 활용 수업, 담수생물연구 전문가 진로체험 등과 같은 다양한 교육 체험 과정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교육 체험 과정의 기회가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자유학기제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멘토링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영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관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꿈과 비전을 찾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해 나가는 것이 중요한 만큼, 자원관의 교육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교육 과정(프로그램)은 올해 교육 참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92.8/100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앞으로도 기후변화와 국가 생물자원 연구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자원관의 인적·물적 자원이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다른 교육기관들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팀장 강석재
054-530-07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