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싱크 에너지 시스템, 핵심 임원진 영입 발표

CFO, 영업담당 부사장직에 에너지 업계 베테랑 임명

메노모니 폴즈 위스톤신주--(뉴스와이어)--혁신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의 개발사이자 상공업용, 멀티테넌트(multi-tenant) 빌딩 업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엔싱크 에너지 시스템(EnSync Energy Systems, 이하 엔싱크)이 핵심 에너지 분야의 임원들을 경영진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우선 짐 쇼트(Jim Schott)가 CFO로 엔싱크에 합류한다. 쇼트는 회계, 재정, 투자, AR(Analyst relations) 등 다방면에 걸쳐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WEC 에너지 그룹, 인테그리스 에너지 그룹(Integrys Energy Group) 등 유수의에너지 기업에서 부사장, CFO직을 역임한 바 있다. 엔싱크에서는 재정, 회계부문을 총괄하게 될 예정이며 IR(Investor relations) 부문도 관장하게 된다

쇼트 신임 CFO는 “엔싱크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엔싱크의 PPA(전력구매계약) 개발 전략은 구조화금융을 새롭게 적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이자 지금까지 쌓아온 내 경험을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릭 위스먼(Rick Whisman)은 영업담당 부사장으로 임명되었다. 위스먼은 Powerlight Corporation에서 프로젝트 개발 매니저를 담당했으며 Sunpower Corporation에서는 미주지역 상용영업부문장을 담당하는 등 상공업 분야 빌딩업계의 태양광 프로젝트 개발 부문에서 탄탄한 경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상공업 분야 태양광 사업 다수의 상공업 분야 포춘 500대 기업 내 태양광 사업을 성공적으로 성장시켰다. 최근에는 캘리포니아 기반의 태양열 프로젝트 개발 기업인 Sol Patch Resources를 창립하고 1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위스먼 신임 부사장은 “재생에너지 저장산업은 이제 막 시작 단계이며, 엔싱크는 기존 제품과 아울러 신제품 개발을 통해 업계 내 주요 사업자로 발돋움했다. 엔싱크의 이러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엔싱크는 지난 10개월간 분산형 에너지 발전 시스템과 관련 서비스, 부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여러 건 성사시킨 바 있다. 그리드 연결형 고객용 전력량계 시스템과 PPA,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 설치, 엔지니어링 서비스, 그리고 엔싱크의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제3자저장 제품과의 성공적인 통합 등이 이에 해당한다.

엔싱크의 브래드 핸슨(Brad Hansen) CEO 겸 사장은 “쇼트와 위스먼이 경영진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들의 경험과 역량은 우리가 사업을 확장하고 부품과 시스템 판매와 전력구매계약 규모를 늘리는 등한발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이들의 합류는 엔싱크가 상공업 분야, 마이크로그리드 어플리케이션용 분산형 에너지발전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로 다시금 부상한 이후 핵심 인재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엔싱크가 최근 체결한 계약의 대부분은 상공업용 빌딩 부문에 집중돼 있다. 그린테크 미디어(Greentech Media)는 2018년이 되면 상공업 분야 빌딩을 위한 에너지 저장과 분산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산업은 미국에서만 도합 6억 달러에 이르는 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엔싱크는 차별화된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 솔루션을 통해 해당 산업에서 초반 선두를 가져갔다.

핸슨 CEO는 “엔싱크는 상공업 분야 빌딩 시장의 성장을 기회로 삼기에 유리한 입장에 있다. 우리는 현재와 같은 좋은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적합한 인재를 고용하고 판매 채널과 운용 능력을 구축하는 등의 노력을 계속할 것이며 쇼트와 위스먼은 이를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면책조항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들은 미국 증권법 27A조와 증권거래법 21E조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해당 조항 내 ‘면책조항’ 규정에 의해 보호받는다. 미래예측진술은 특정한 추측과 엔싱크의 미래 계획, 전략, 예상에 기반하며 일반적으로 ‘믿는다’, ‘기대한다’, ‘아마도’, ‘~할 예정이다’, ‘~해야한다’, ‘~일 수 있다’, ‘추구한다’, ‘의도하다’, ‘계획’, ‘추정치’ ‘예측한다’ 혹은 이와 유사한 표현에 의해 정의된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엔싱크의 자본 자원의 충분한 정도, 운영상의 손실 예상치, 수익 예상치, 경비 예상치 및 사업 전략과 관련된 기대치를 언급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표현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내재된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위험과 불확실성 등 다양한 요소는 엔싱크가 가장 최근에 10-K 형식으로 제출한 연례보고서와 그 이후 제출한 10-Q 형식의 분기별 보고서 내의 ‘위험요소’, ‘경영진단’, ‘재무상태분석’, ‘운영결과’ 섹션에 기술되어 있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상술된 위험과 불확실성을 감안해 평가할 것을 권고한다. 또한 보도자료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만 기술되었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된다. 엔싱크는 미국 연방증권법상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외에는 본 보도자료(혹은 다른 자료) 상의 미래예측진술에 기술된 예상치와 사건, 조건, 혹은 진술이 기반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업데이트나 수정을 해야 할 어떠한 의무나 책임을 갖지 않는다.

엔싱크 에너지 시스템 소개
엔싱크 주식회사(상호명:엔싱크 에너지 시스템)는 미래에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산 전력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데, 이는 재생에너지에 대한 의존도가 나날이 늘고 있는 글로벌 경제에 매우 필요한 요소이다. 엔싱크의 기술은 송전망과 배전망의 일부를 이루거나 혹은 상공업 및 멀티테넌트 빌딩용 전력계 내에 탑재되어 전기가 부족한 환경에 차별화된 전력 제어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공급한다. 또한 세대를 아우르는 자산과 저장 자산에 원활하게 통합되어 전력망이 닿을 수 없는 오지와 지역사회, 혹은 마이크로그리드 자산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전력망을 활용하는 지역에도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마이크로그리드 어플리케이션에 시스템 수준의 지능형 기능을 제공한다. 엔싱크는 고객들이 전기를 절약하고 투자자들이 안정된 배당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5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전력구매계약(PPA)를 통합시켰다. 글로벌 기업인 엔싱크는 중국 메이넝(美能) 에너지 산하 안후이와 합작 관계에 있으며 한국 롯데케미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ens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엔싱크 에너지 시스템
제프 엘리엇(Jeff Elliott)
972-423-7070

맷 셀린저(Matt Selinger)
817-310-8776

필립 쿠퍼(Phillip Kupper)
817-778-83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