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익, 웹소설 지망생들 위한 웹소설 쓰기 강좌 펼쳐
웹소설 플랫폼 에브리북, 예술 강연/강좌 서비스 회사 씨플랜트와 함께 8주간 ‘실전 웹소설 특강’
그러나 막상 작품을 시작한 초보작가들은 기획부터 캐릭터 설정 그리고 스토리를 어떻게 시작하고 전개해 나가야 본인의 작품을 독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 신선한 아이디어로 작품을 시작하였으나 어떻게 결말을 지어야 할지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초보작가들을 도와줄 선배의 교육은 없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다.
피디이자 소설가, 웹소설 <마성의 카운셀러>로 성공한 이재익 작가가 선배로 나섰다.
에브리북은 이러한 신인작가들의 요구에 해당 장르에 대한 이해와 연재소설을 쓰는 노하우를 전수 받고 습작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재익 작가를 초빙하였다. 그는 ‘두 시 탈출 컬투쇼’를 연출한 라디오 PD이자 영화 ‘목포는 항구다’를 쓴 시나리오 작가이자 동시에 네이버 웹소설 ‘마성의 카운셀러’로 성공한 작가이다. 또한 이재익 작가와 <나를 사랑한 아이돌>, <나를 사랑한 대륙남> 시리즈로 인기몰이 중인 용감한 자매가 함께 강사로 참여하여 작품실습부분을 강화한다.
강의 내용은 ▲웹소설이란 무엇인가 ▲좋은 아이템 고르기 ▲네이버 웹소설을 중심으로 한 웹소설 시장의 이해 ▲성공한 캐릭터 설정 ▲플롯과 에피소드 만들기 등으로 커리큘럼이 짜여졌다. 또한 강의 기간 동안 에브리북 플랫폼에서 실제 웹소설을 연재하여, 독자 반응과 편집위원의 심사를 받을 수 있다. 그 중 세 명의 수강생을 뽑아 정식 연재 및 표지제작 그리고 전자책 출간까지 지원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브리북은 이번 특강을 통해 웹소설을 직접 연재하고 싶은 미래의 작가분들에게 웹소설 쓰기에 대한 통찰력뿐만 아니라 실제 플랫폼에서 ‘히트 수’와 ‘좋아요’를 높일 수 있는 디테일한 노하우를 얻어 인기 웹소설 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10월24일까지며, 강의 기간은 10월26일 ~ 12월14일 매주 월요일 저녁 7시~10시, 장소는 합정역 5번출구 구 자음과모음2층에서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 : 02-337-7900
신청안내 링크 : http://cplant.co.kr/220495634949
신청링크 : https://goo.gl/ZQlnoP
강사 이재익 소설가, PD 소개
<두 시 탈출 컬투쇼>를 연출한 라이도PD, 영화<목포는 항구다>를 쓴 시나리오 작가, 20여 권의 소설을 출간한 소설가, 인기 팟캐스트<씨네타운 나인틴>의 진행까지 ‘소설적 상상력으로 무장한 전방위 작가’ 이재익이 웹소설로 돌아왔다. 화제의 네이버 웹소설 <마성의 카운슬러>로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놓을 수 없는 ‘페이지 터너’의 저력을 과시한 그가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실전 웹소설 작가 특강을 시작한다.
자음과모음 소개
1997년 문을 연 자음과모음은 길지 않은 연륜에도 불구하고 종합출판사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출판사이다. 우리나라 판타지 문학의 선구자격인 <용의 신전>과 <가즈 나이트>를 시작으로 흥미로운 작품들과 개성있는 작가를 배출해왔다. 현재 자음과모음은 과학의 개념과 이해, 통합논술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이야기> 등의 학습도서를 펴내며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더 전문적인 도서를 꾸준히 기획, 집필중에 있다. 또한 건강과 취미, 여행 등의 실용서와 장르소설, 인문서 등 다양한 도서를 출간하며 더욱 전문적인 종합출판사로 도약해가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에브리북: http://www.everybook.co.kr
씨플랜트: http://www.cplant.co.kr
연락처
자음과모음
마케팅팀
김상혁
070-8656-95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