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교육사각지대 해소 위한 장애인시설종사자 대상 교육콘텐츠 무상 제공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교육플랫폼 사업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대상 올해 10월 12일부터 추진·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플랫폼 사업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 3.0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인력개발원이 교육인프라가 취약한 보건복지분야 기관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시스템 및 교육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인력개발원은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교육접근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관련 종사자 전용 학습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시스템을 통해 ‘인권관점에서 보는 장애인복지’ 외 12과정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교육플랫폼 제공을 통해 보건복지분야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복지종사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직무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2014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대상으로 교육플랫폼 사업을 시범운영하여 총 34,288명 종사자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했으며, 2015년 노인학대 신고의무자와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공기관으로 확대·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