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 소리를 품다 … 프리미엄 세라믹 아트 스피커 ‘키아스 모브원’ 공식 론칭

한국인의 도자기 장인정신이 응집된 세계 유일 프리미엄 세라믹 블루투스 스피커

수축, 공차 등 세라믹 양산 과정의 어려움 극복하고 고품질 음향 가전기술과 결합

2015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컨셉트 부문 수상, 디자인 우수성 입증

세라믹 전문 글로벌기업 ‘젠한국’, 덴마크 최고의 음향기술 ‘피어리스’, 세계적 패브릭 브랜드 ‘마하람’ 등 최고의 공급사와 손잡고 제작, 명품 스피커 완성도 높여

10월 사전구매 시 8만7000원에 판매되는 색상 스피커 그릴 커버 1종 무료 제공

성남--(뉴스와이어)--거실 한구석을 차지하던 검정색 네모 박스 스피커의 시대는 갔다. 한국의 도자기 기술과 깊은 색이 만나 리빙 인테리어의 프리미엄 오브제로 재탄생한 고음질 무선 스피커가 선보인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 키아스(KEAS, www.keas.co.kr, 대표 강동훈)는 블루투스 스피커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을 공식 론칭하고, 프리미엄 스피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키아스 모브원’은 세라믹 소재를 스피커 외형에 도입했다는 점에서 휴대성만을 강조한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차별화된다. ’키아스 모브원’의 세라믹은 1200도 이상의 가마에 두 번, 1000도 이상의 가마에 한 번 구워지는 등 총 300시간 이상, 20단계의 공정을 거쳐 수축과 공차(오차)를 극복해냈다. 세라믹 제작을 위한 순수 흙 무게만 3.1kg. 세라믹이 주는 무게감은 고음질의 스피커 출력을 흔들림 없이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제작되는 세라믹인 ‘스톤웨어’가 색 바램이나 오염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재질로 알려진 것처럼 ‘키아스 모브원’은 오랜 시간 함께 할 프리미엄 스피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키아스 모브원’은 품격있는 공간에도 어울리는 아트 인테리어 제품이다. 최근 가전 제품의 인테리어 기능이 부각되면서 아날로그 디자인의 제품이 유행했지만 보통 ‘옛 것’의 모양만을 본뜨는데 그쳤다. ‘키아스 모브원’은 세라믹 특유의 색감과 투명함에서 오는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함께, 장인이 수작업으로 마감한 세라믹의 상단 부분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함축하고 있다.

‘키아스 모브원’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의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컨셉트 부문을 수상, 디자인의 우수성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제품의 디자인은 전(前) 삼성 전자 북미 디자인 총괄 및 필립스 수석 디자이너를 지낸 키아스 데미안 김 부사장 (Chief Design Officer)이 주도했다. 또한 정국현 전(前)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과 인터그램의 안동민 대표가 디자인 고문으로 참여했다.

‘키아스 모브원’의 세라믹 바디는 미국 레녹스, 영국 막스앤스펜서, 독일 빌레로이앤보흐, 일본 노리다케 등 세계적인 세라믹 브랜드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기업 ‘젠한국’과 손잡고 제작했다. 스피커 그릴커버 역시 건축, 인테리어 분야 등에 최고급 원단을 공급하는 ‘마하람(Maharam)’의 명품 패브릭으로 제작,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그릴커버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프리미엄 스피커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음향 또한 놓치지 않았다. 현대 음향기술의 산실로 유명한 덴마크 음향기술 브랜드로 1926년 설립된 ‘피어리스(Peerless)’사의 스피커 유닛을 도입했다. ‘키아스 모브원’은 50단계의 볼륨 컨트롤이 가능하고, 이를 다섯 구간으로 나눠 각 주파수 대역별로 최적화된 밸런스를 튜닝하는 키아스 자체 기술을 통해 저음과 고음 모든 영역에서 세련되고 깨끗한 소리를 재생해낸다.

키아스 강동훈 대표는 “키아스 모브원의 핵심인 세라믹 소재의 차용은 고품질의 음악을 들려주는 스피커를 넘어 세대와 성별, 그리고 공간의 스타일을 프리미엄 감성으로 채워주는 아트오브제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키아스는 이달 중 한국을 시작으로 연내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고객들에게도 제품을 선보이고, 향후 세라믹의 프리미엄 감성을 활용한 다양한 가전 제품들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미안 김 부사장은 “키아스 모브원의 디자인 철학은 평범한 일상에 예술적 가치를 불어넣는 것”이라며, “플라스틱이나 철재 디지털 기기에 익숙했던 대중들이 세라믹 가전을 통해 빠른 소비 보다는 소비자가 오랫동안 소유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키아스 모브원’의 총판은 40년 가까이 다양한 오디오 제품의 제조, 수입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해온 극동음향이 맡았다. 현재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판교점, 롯데백화점 일산점, 교보핫트랙스 강남점 등에 입점, 전시돼 있다. 11월 1일부터 공식 판매 예정이며, 그 전까지는 사전주문방식으로 판매한다. 10월 31일까지 사전주문하는 고객에게는 8만7000원에 판매되는 색상 그릴 커버를 무료로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아스 모브원’의 가격은 69만3000원이다. 제품은 블랙&레드, 블랙&화이트, 오렌지&그레이, 코발트블루&화이트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보다 상세한 제품 정보는 키아스 홈페이지(www.kea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아스 회사 소개

키아스(KEAS)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이다. 세라믹을 기반으로 세대와 성별, 그리고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가전 제품을 디자인 및 생산한다. 키아스는 세라믹과 일렉트로닉스의 합성어인 ‘세라믹트로닉스(CERAMICTRONICS)’ 시장을 창조하는 기업으로 사람과 환경을 중심에 둔 예술적 섬세함을 표현하고자 한다. 키아스는 2015년 10월 프리미엄 세라믹아트 블루투스 스피커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의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다. 키아스는 2013년 아트플랫폼 서비스 ㈜IN2(인투)에서 출발해 2015년 ㈜KEAS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www.keas.co.kr

연락처

키아스 홍보 담당
카라커뮤니케이션즈
강지웅
02-538-69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