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텃밭, 추석맞이 토종 선물세트 판매 시작

우리 명절 추석에는 토종 우리 농산물이 제격

서울--(뉴스와이어)--언니네텃밭(www.sistersgarden.org)이 추석 명절을 맞아 토종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했다.

토종 곡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것으로 여성농민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토종 곡식을 모아 고객들이 쉽게 접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토종 곡식 첫만남‘으로 이름 붙여진 토종 곡식 선물세트는 여성농민들이 자가 채종하여 생산된 국산 토종 곡식 7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먹보리(토종 흑보리), 돼지찰(토종 찹쌀), 토종 쥐이빨옥수수, 토종 차조, 장목수수(토종 찰수수), 생동찰(토종 녹미), 토종 서리태 등 평소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토종 곡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선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3종 세트도 별도로 판매 중이다.

이번 토종 선물세트는 언니네텃밭과 농산물 관련 마케팅 기업 ‘모숨’이 함께 기획한 것으로, 지역 여성농민들의 토종 농산물과 젊은 마케팅 기획자들의 감각이 모여 완성되었다는 점에서 농산물 직거래의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 가는데 의미가 있다는 평이다.

언니네텃밭은 토종 곡식 외에도 올해 갓 수확한 햅쌀로 구성된 햅쌀세트, 언니네장터 인기 품목인 참기름+들기름 세트, 올 추석에 처음 선보이는 오미자발효액+매실발효액 세트도 함께 판매 중이며, 사과, 배, 밤, 곶감 등 추석 명절을 위한 단품 농산물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신청은 9월 20일까지)

언니네텃밭 현애자 대표는 “토종씨앗을 지키고 소비자들과 나눠온 언니네텃밭 생산자들의 마음을 모아 이번 선물세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우리 토종 농산물이 지속적으로 소비되어야 토종씨앗도 이어져 내려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추석 명절에 우리 토종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조금 더 보여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니네텃밭에서 판매하는 토종 곡식에는 약5%의 토종씨앗지키기 기금이 포함되어 있다.

문의: (02)582-1416 / www.sistersgarden.org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언니네텃밭 소개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식량주권사업단 ‘언니네텃밭’은 제철꾸러미, 언니네장터, 도농교류 활동 등을 통해 도시소비자와 제철 농산물을 함께 나누며 토종씨앗을 지켜가는 사회적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istersgarden.org

연락처

언니네텃밭
홍보팀
김도영팀장
02-582-14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