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DI, 클레버세이프와 업무 협력 확대···새 ’KDDI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지원 위해 웹스케일 스토리지 리더 기업 채택하여 기업 대상 오브젝트 스토리지 제공
- KDDI, KDDI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신규 제공 위해 고도의 안정성과 보안 구현하는 클레버세이프 소프트웨어 플랫폼 채택∙∙∙일본 기업에 페타바이트급 데이터 스토리지 제공
오늘날 기업들은 사용자(애플리케이션)와 기계가 쏟아내는 정보로 초래된 데이터 홍수를 관리하고 저장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이 가운데 확장이 가능한 공개형 및 폐쇄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KDDI의 기업용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는 이 같은 수요에 대처하고자 공개형 클라우드 경제에서 기업급 안정성, 가용성, 보안을 갖춘 확장형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KCPS의 새로운 서비스는 페타바이트 이상의 확장성과 완벽에 가까운 안정성, 기존 방식보다 15배 이상 높은 효율을 제공하는 클레버세이프의 웹 스케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한다.
클레버세이프의 dsNet® 스토리지 시스템은 특허 받은 데이터 분산 기술을 적용해 여러 데이터 센터 정보를 분할, 암호화, 분산해 데이터 가용성과 보안을 획기적으로 높인다. 이 서비스는 클레버세이프의 접근방식으로 KDDI의 일본 내 데이터센터 3곳에서 양산된 정보를 저장함으로써 자연재해나 기술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도 고도의 데이터 보안과 일관된 업타임, 끊김없는 시스템 성능을 보장한다.
KCPS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는 KDDI가 클라우드 서비스 ‘Au 스마트 패스’(Au Smart Pass) 제공으로 거둔 성공에 기반을 두고 있다. ‘Au 스마트 패스’는 현재 KDDI 고객 1300만 명에게 안정성과 보안성이 우수한 스토리지를 지원하고 있다. 클레버세이프는 ‘Au 스마트 패스’를 위한 확장형 스토리지 백본도 제공하고 있으며 하드웨어나 소프트에어 오류 발생 시에도 일관된 데이터 가용성과 끊김 없는 성능을 보장한다.
후지이 아키히토(Akihito Fujii) KDDI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총괄은 “클레버세이프와 업무 협력을 확대하게 돼 기쁘다”며 “클레버세이프는 Au 스마트 패스의 근간이 되는 기술을 제공하는 데서 나아가 KDDI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기술 파트너를 맡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KCPS는 클레버세이프 기술을 활용해 일본 기업이 탁월한 스케일과 효율을 구현하면서도 성능, 보안, 비용을 희생하지 않고 급증하는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쉬시 나드카르니(Ashish Nadkarni) IDC 리서치(IDC Research) 이사는 “클레버세이프는 오브젝트 스토리지[1] 분야의 리더 기업으로 이는 높은 효율 및 통신사업자급 보안과 더불어 대규모 구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과 시장 주도권을 유지하는 성장 전략을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클레버세이프의 검증된 웹 스케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KDDI와 같은 고객이 자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로 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존 모리스(John Morris) 클레버세이프 사장/최고경영자(CEO)는 “KDDI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내 신규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는 기업이 늘어나는 데이터 스토리지 고민을 해결하도록 돕는 안정성과 효율이 뛰어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KDDI는 일본에서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라며 “KDDI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의 근간을 맡아 기업이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웹 스케일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클레버세이프(Cleversafe, Inc.) 소개
클레버세이프(Cleversafe)는 웹 스케일 스토리지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페타바이트 이상의 스토리지 문제를 해결하는 획기적인 폐쇄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클레버세이프는 세계 최대 데이터 저장소를 바탕으로 스토리지 비용을 80% 이상 절감하는 한편 통신 사업자급 보안과 완벽에 가까운 안정성을 제공하며 스토리지 관리를 간소화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leversa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나드카르니(Nadkarni), A. (2014). ‘IDC 마켓스케이프: 2014 세계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벤더 평가’(IDC MarketScape: Worldwide Object-Based Storage 2014 Vendor Assessment)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310056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leversafe.com
연락처
에델만(Edelman): 클레버세이프 홍보 대행
에린 페이스(Erin Pace)
(312) 297-6900
erin.pace@edelman.com
이 보도자료는 Cleversafe,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