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다이렉트, 전세계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 수요 충족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사업 확대
-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 선도업체인 앱다이렉트, 싱가포르에 사무소 개설하고 아시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성장전략 위한 채널역량 확대 도모
길 제니오(Gil Genio) 글로브 텔레콤 해외 및 비즈니스 마켓 최고전략책임자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클라우드는 전세계 소비자들과 사업체들이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혁명을 일으켰다”며 “앱다이렉트와 제휴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이 글로브 앱마켓(Globe AppMarket, https://goo.gl/92Dr1g)에서 필수적인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찾고, 사용해보고, 구매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글로브 앱마켓은 로컬 하드웨어 소유를 위한 추가적인 비용소모 없이 중앙화된 SaaS 포털에서 구매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이 모여있는 곳이다. 이러한 비즈니스 서비스는 보안, 중복도(redundancy) 및 소비자 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기 때문에 선택되어 왔다. 글로브 앱마켓은 최근 CRM, 웹 컨퍼런싱(Web Conferencing), 마케팅/이마케팅(Marketing/e-Marketing), 온라인 스토리지(Online Storage) 등 다양한 SaaS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앱들의 종류는 앞으로도 늘어날 예정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인에이블먼트 우선파트너(Preferred Microsoft Enablement Partner)로서, 아시아에서 앱다이렉트의 사업 확장은 이 지역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의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력이 될 것이다.
제임스 앵(James Ang)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태평양 호스팅/클라우드 서비스 이사는 “앱다이렉트는 전세계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배포하는 주요 파트너로서 입지를 굳혔다”며 “아시아에 사업 확장을 통해 우리는 이 거대하고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에 Office 365와 우리의 클라우드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체를 소개함으로써 두 회사 간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기술 및 통신 제공업체인 스파크 디지털(Spark Digital)이 앱다이렉트와 제휴해 뉴질랜드 최초의 비즈니스 앱 시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뉴질랜드의 기술 및 통신 유수 업체인 스파크 디지털의 마크 레드그레이브(Mark Redgrave) 마케팅 총괄은 “앱다이렉트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뉴질랜드에서 최초로 완전 통합된 SaaS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할 수 있고, 더 많은 사업체들이 그들의 디지털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할 수 있게 됐다”며 “스파크 디지털 앱스(Spark Digital Apps, https://goo.gl/1MqjWP)를 통해, 업체들은 단 한번의 로그인과 한 개의 계산서만으로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시아의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이 2015년에만 30억 달러 규모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1], 앱다이렉트의 사업 확장은 이 지역 내 모든 규모의 사업체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역 공급업체들을 통해 Microsoft Office 365, Box, DocuSign 등 필요한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지역 내 앱다이렉트의 기타 파트너들로는 대표적인 테크놀로지 업체인 삼성과 호주 최대의 통신 및 미디어 회사인 텔스트라(Telstra) 등이 있다. 텔스트라는 지난 7월 앱다이렉트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50만 이상의 사용자들을 앱다이렉트 동력의 텔스트라 앱 마켓플레이스(Telstra Apps Marketplace, https://goo.gl/tZ5RAZ)로 이주시켜 타임투마켓을 현격하게 앞당길 수 있었다.
호주 출신인 리처드 더프티(Richard Dufty) 앱다이렉트 전세계 판매 및 전략적 파트너 부사장은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우리 사업의 중요한 전략 분야다”며 “업계를 주도하는 클라우드 상거래 플랫폼을 역내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조달함으로써 그들이 Microsoft Office 365와 같은 수요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종합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아시아 역내 사업체들이 생산성 개선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구입하고 사용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아시아의 경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앱다이렉트의 비전이다”고 말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앱다이렉트의 사업 확장 소식에 앞서, 앱다이렉트는 유럽 전역에서 파트너들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뮌헨, 파리 및 런던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급격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또한 아시아에서의 확장에 이어, 앱다이렉트는 조만간 라틴아메리카 지역에서의 확장 계획도 추진 중이다.
EMC 및 시만텍(Symantec) 출신으로 이 지역에서 12년간 근무해온 링컨 J. 링컨(Lincoln J. Lincoln) 앱다이렉트 지역 디렉터가 이번 아시아 태평양에서 진행된 앱다이렉트의 확장 노력을 이끌었다. 앱다이렉트와 제휴를 원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앱다이렉트(http://goo.gl/eLbs2a)에 문의.
앱다이렉트(AppDirect) 소개
앱다이렉트는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분야 리더로서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전세계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앱다이렉트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 플랫폼은 사업자, 개발자, 클라우드 서비스 소비자들을 하나의 생태계로 묶어준다. 이로써 기업들은 중앙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구매하고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간편해졌고 클라우드 서비스 유통, 판매, 마케팅에 새로운 기회를 전달할 수 있다. 앱다이렉트가 주도하는 시장, 과금, 유통, 재판매 서비스를 통해 텔스트라(Telstra), ADP, 삼성,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및 기타 사업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박스(Box) 등으로부터 수백만 기업 이용자들을 솔루션으로 연결할 수 있다. 앱다이렉트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AppDirect.com 참조.
[1] IDC 아시아 태평양(일본 제외) 2012-2016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분석 및 예측 & IDC 일본 퍼블릭 IT 클라우드 서비스 2013-2017 예측 및 2012 리뷰(IDC Asia/Pacific (Excluding Japan) 2012-2016 Cloud Services Market Analysis and Forecast & IDC Japan Public IT Cloud Services 2013-2017 Forecast and 2012 Review)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10006338/en/
웹사이트: http://www.appdirect.com
연락처
앱다이렉트(AppDirect)
빅터 화이트(Victor White)
415-852-3945
victor.white@appdire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