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재단, 올 상반기 전 세계 9000만 명 지원에 2620만 달러 후원

- 지구촌 커뮤니티 강화 활동, 웰빙 촉진, 환경 보호 뒷받침

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이 2015년 상반기 중 74개 커뮤니티 단체에 미화 2620만 달러를 후원했다. 이들 기금은 76개국 9000만여 명을 지원했으며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의 핵심 지속가능성 사업 우선 순위인 여성, 물, 웰빙에 초점이 맞춰졌다.

리사 M 보더스(Lisa M. Borders) 코카콜라 재단 이사장 겸 글로벌 커뮤니티 담당 부사장은 “코카콜라는 200여 개 국가에서 사업을 벌이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크고 다양한 커뮤니티의 일원”이라며 “우리가 거주하고 일하는 공동체의 웰빙을 지원한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현지 기관과 협력함으로써 인류가 직면한 글로벌 도전 과제에 대해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재단은 2015년 상반기 중 여성 권한 증진 이니셔티브에 230만 달러, 식수 및 환경 이니셔티브에 930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활동적인 건강한 생활, 교육, 청소년 개발, HIV/AIDS 등 웰빙 이니셔티브에 1220만 달러, 기타 커뮤니티 개선 프로그램에 230만 달러(재난구호 노력 지원 1백만 달러 포함)를 후원했다. 상반기 중 10만 달러 이상의 지원금을 제공 받은 기관은 다음과 같다. http://goo.gl/7jwE0i 를 클릭하면 전체 수여 기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웰빙

웰빙: 활동적인 건강한 생활

· 건강한 생활과 건강 정책 추진협회 (Sağlıklı Hayatı Teşvik ve Sağlık Politikaları Derneği), ‘활동적인 생활 프로젝트 프로모션’(The Promotion of Active Life Project), 터키, 110만 달러

· 저먼 스포츠 유스(German Sports Youth), 독일올림픽스포츠연맹(German Olympic Sports Confederation), ‘스마트 스포츠’(Smart Sports), 독일, 73만 달러

· 국립스포츠개발센터(Centre National pour les Développement du Sport), ‘스포츠 헬스와 웰니스’(Sport Health and Wellness), 프랑스, 68만 달러

· 스트리트풋볼월드(streetfootballworld gGmbH), ‘사회 변화를 위한 축구-스케일링 풋볼3’(Football for Social Change—Scaling Football 3), 독일, 55만 달러

· 모두를 위한 국제스포츠협회(Die Internationale Vereinigung für Sport für Alle e.V.), ‘거리를 되찾으라…미래를 되찾으라!’(“Take Back Your Streets... Take Back Your Future!”), 유럽 여러 국가, 45만 달러

· 베이징일반대학교육재단(Beijing Normal University Education Foundation), ‘균형 있는 식생활-활기찬 삶’(Balanced Diet—Active Living), 중국, 40만 달러

· 신체활동건강재단-스포츠 후원(Fundacja Aktywności Fizycznej i Zdrowia—Sport Support), ‘2015 리더 스포츠 애니메이터-당신의 몸을 깨우는 프로그램’(2015 Leader Sports Animators—Wake Your Body Program), 폴란드, 30만 달러

· 당뇨병연구재단(Fondazione per la Ricerca sul Diabete ONLUS), ‘이포드 움부리아 지역 비만 중재 연구 EUROBIS’(Epode Umbria Region Obesity Intervention Study EUROBIS), 이탈리아, 20만5000 달러

· 클리츠코브라더스재단(Klichko Brothers Foundation), ‘친구에게 함께 놀자고 전화해!’(Call Your Friends—Let’s Play Together!), 우크라이나, 20만 달러

· PRAIS재단(PRAIS Foundation), ‘우린 움직이는 세대’(We are the Moving Generation), 루마니아, 20만 달러

· 스웨덴 수영연맹(Swedish Swimming Federation), ‘수영의 기초’(The ABCs of Swimming), 스웨덴, 20만 달러

· 레일즈 투 트레일즈 보존협회(Rails-to-Trails Conservancy), ‘모두를 위한 트레일과 건강한 여흥: 메트로폴리탄 그랜트 프로그램’(Trails and Healthy Recreation for All: Metropolitan Grants Program), 미국, 17만5000 달러

· 인터페이스 유스 코어(Interfaith Youth Core), ‘더불어 더 좋은 캠페인’(Better Together Campaign), 미국, 10만 달러

· 잘츠부르크파리런던대학 스포츠과학/운동과학부(Paris Lodron University of Salzburg, The Department of Sport Science & Kinesiology), ‘SALTO—비만과 싸우는 잘츠부르크연합’(Salzburg Together Against Obesity), 오스트리아, 15만 달러

· 델파스시민협회(Udruzenje gradjana Delpas), ‘올바른 방법 찾기’(Find the Right Measure), 세르비아, 15만 달러

· 걸즈온더런 인터내셔널(Girls on the Run International), ‘걸즈온더런 중학교 프로젝트’(Girls on the Run Middle School Project), 미국, 10만 달러

· 샌프란시스코공원연합(San Francisco Parks Alliance), ‘모바일렉’(Mobile Rec), 미국, 10만 달러

웰빙: 교육 및 청소년 개발

· 코카콜라아프리카재단-머시코프(Coca-Cola Africa Foundation - Mercy Corps), ‘예스! 프로그램’(Youth Empowered for Success (YES!) Program), 아프리카 여러 국가, 315만 달러

· 서굿마셜대학기금(Thurgood Marshall College Fund), ‘TMCF/코카콜라 HBCU 1세대 장학 프로그램’(TMCF/Coca-Cola HBCU First-Generation Scholarship Program), 미국, 50만 달러

· UNIS-CITE, ‘부스터’(Booster), 프랑스, 26만 달러

· 아폴로 시어터 재단(Apollo Theater Foundation), ‘아폴로 시어터 아카데미와 K-12 교육 프로그램’(Apollo Theater Academy and K-12 Education Programs), 미국, 20만 달러

· 센트럴 워싱턴대학 재단(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Foundation), ‘코카콜라 1세대 장학금’(Coca-Cola First-Generation Scholarships), 미국, 10만 달러

· 책임있는 시민연구소(The Institute for Responsible Citizenship), ‘2015 연구소’(2015 Institute), 미국, 10만 달러

· 켄터키대학연구재단(University of Kentucky Research Foundation), ‘코카콜라 1세대 대학생 후원’(Coca-Cola First Generation College Student Support), 미국, 10만 달러

· 백악관펠로우재단협회(White House Fellows Foundation and Association), ‘백악관펠로우리더십개발프로그램’(White House Fellows Leadership Development Program), 미국, 10만 달러

웰빙: 건강

· 지구환경기술재단(Global Environment &Technology Foundation), ‘아프리카 회복력 촉진 이니셔티브’(Bolstering Africa’s Resilience (BAR) Initiative), 기니아,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100만 달러

· 샌프란시스코 AIDS재단(San Francisco AIDS Foundation), ‘브릿지맨 프로그램’(Bridgemen Program), 미국, 10만 달러

여성

· PACT연구소(PACT Institute), ‘(Swan Yi 2: 여성 경제권한 역량강화’(Swan Yi II: Strengthening Abilities for Women’s Economic Empowerment)(Swan Yi: 권한부여라는 뜻의 미얀마어), 미얀마, 200만 달러

· 메트로플렉스경제개발협력(Metroplex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 ‘성공요소: 자기 사업을 갖는 신속한 길’(The Success Factor: The Fast Track to Owning Your Own Business), 미국, 20만 달러

· 포스 팜므(FORCE FEMMES), ‘여성경제인아카데미’(Women in Business Academy), 프랑스, 10만 달러

물/환경

· 국제연합개발프로그램(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새로운 세상: 지속 가능한 포괄적 인간개발 이니셔티브’(New World: Inclusive Sustainable Human Development Initiatives), 유라시아 및 아프리카 여러 국가, 225만 달러

· 프로나투라 멕시코(Pronatura México), ‘소외된 공동체를 위한 식수 및 폐수 플랜트’(Water and Wastewater Plant for Marginalized Communities), 멕시코, 170만 달러

· 세계야생생물기금-영국(World Wildlife Fund-UK), 영국 ‘영국 초크 스트림을 위한 수민감성 농업과 지속 가능한 공급사슬’(Water Sensitive Farming for English Chalk Streams and Sustainable Supply Chains), 영국, 154만5000 달러

· DSL연구소(Institute Doe Seu Lixo), ‘ICCB-리사이클링 협력관리역량 프로그램’(ICCB-Recycling Cooperative Management Capability Program), 브라질, 95만 달러

· 국제연합개발프로그램(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황하강 유역과 하이허강 유역 중하류 수자원 보존 및 지속가능한 사용’(Conservation and Sustainable Use of Water Resources in the Lower and Middle Reaches of the Yellow River Basin and the Haihe River Basin), 중국, 80만 달러

· 선전 원 재단(Shenzhen One Foundation), ‘클린워터 프로젝트’(Clean Water Project), 중국, 60만 달러

· TERI대학교(TERI University), ‘TERI대 코카콜라 수자원관리과’(The Coca-Cola Department of Water Resource Management at TERI University), 인도, 35만 달러

· 자연보존협회(The Nature Conservancy), ‘북미 담수함양 파트너십’(North America Freshwater Replenishment Partnership), 미국, 20만 달러

· 팩트연구소(Pact Institute), ‘커뮤니티 WASH 대응: 모비 타운십’(Community WASH Response: Hmaw-bi Township), 미얀마, 15만4255 달러

· 조지아-앨라배마 토지신탁(Georgia-Alabama Land Trust), ‘유역보호보존용이화 프로그램을 통한 지하수함양’(Replenishing Water to Nature Through Watershed Protection Conservation Easements Program), 미국, 12만3950 달러

· 생명을 위한 산림과 해양 재단(Forest and Sea for Life Foundation), ‘클롱 얀 유역 자원보존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Enhancing the Klong Yan Watershed Resource Conservation and Rehabilitation Network Project), 태국, 11만 달러

· 지속가능과 형평성재단(Fundación para la Sostenibilidad y la Equidad (ALIARSE)), ‘워터 비질런트 프로그램 2015’(The Water Vigilants Program 2015), 코스타리카, 10만 달러

· 세계야생생물기금-미국(World Wildlife Fund-US), ‘메소아메리칸 암초지역의 민물 생태계 보존 및 보호’(Freshwater Ecosystems Conservation and Protection in Mesoamerican Reef Communities), 중미 여러 국가, 10만 달러

커뮤니티

· 미국 적십자사(American Red Cross), ‘네팔 재난구호 활동’(Nepal Disaster Relief), 네팔, 100만 달러

· 로버트 W 우드러프 아트센터(Robert W. Woodruff Arts Center, Inc.), ‘아트센터 프로그램 지원’(Arts Center Program Support) 미국, 60만 달러

· 프로나투라 멕시코(Pronatura Mexico, A.C.), ‘코카콜라 멕시코 재식림 프로그램의 커뮤니티 삶의 질 개선’(Improve Quality of Life of Communities in the Coca-Cola Mexican Reforestation Program), 멕시코, 50만 달러

· 내셔널 어번 펠로우즈(National Urban Fellows),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협력 리더십’(Collaborative Leadership for Stronger Communities), 미국, 20만 달러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 소개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은 코카콜라 컴퍼니의 글로벌 자선 기구다. 이 재단은 1984년 설립 이래 전 세계 지속 가능한 공동체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7억5000만여 달러의 기금을 제공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our-company/the-coca-cola-found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소개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발포성 음료와 비발포성 음료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활기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필두로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메이드(Minute Maid), 심플리(Simply), 조지아(Georgia), 다사니(Dasani), FUZE TEA, (델발(Del Valle) 등 총 20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탄산음료, RTD(ready-to-drink, 즉석에서 마실 수 있는 형태) 커피, 주스, 주스희석 음료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이다. 코카콜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들은 하루 19억 병의 코카콜라 음료를 즐기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지원하고, 동료를 위해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공동체의 경제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협력사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여만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https://twitter.com/CocaColaCo), 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 블로그(www.coca-colablog.com),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100051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에이프릴 조딘(April Jordin)
Corporate External Affairs
+01-404-676-2683
press@coca-col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