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글로벌 신규 인프라 확장···아시아, 유럽, 중남미, 호주 전시회 참여도 확대
- 전 세계 게이머에 서비스 제공∙∙∙게임스컴 복귀, 도쿄게임쇼/PAX Aus/일렉트로닉 게임쇼 첫 참가
트위치는 글로벌 방송자 및 시청자 커뮤니티를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의 일환으로 전 세계에서 자사 인프라를 확장, 강화해 왔다. 이 달에는 일본, 홍콩, 한국에서 새로운 인터넷 접속거점(POP)의 가동을 개시, 동영상 전송 및 입수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에볼루션 챔피언십 시리즈 2015’(The Evolution Championship Series (EVO) 2015, http://goo.gl/BaX6mo) 방송에는 일본어 스트림이 추가돼 도쿄 확장의 성공을 입증했다. 이 결과 최다 시청 2위 기록이 일본에서 나왔다. 일본 내 방송은 모두 140만 건의 시청 건수를 기록했다.
트위치는 최근 인프라를 강화한 시장의 대표격인 유럽과 미국을 앞세워 주요 대륙 대부분에서 확장을 단행했다. 트위치는 지난 수 개월간 영국(런던), 프랑크푸르트, 스톡홀름, 암스테르담에서 서비스 범위를 넓히는 동시에 시애틀, 시카고, 마이애미, 새너제이, 캘리포니아에 새로운 위치(POP)를 구축하며 미국 내 인프라도 꾸준히 개선해 왔다.
트위치는 전 세계에서 서비스 품질 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다음과 같이 모든 주요 게임 컨벤션에 부스를 확대 설치하기로 했다.
- 8월 5~9일: 게임스컴(gamescom, http://goo.gl/7DbkP4)(제9홀, A-060 부스)
- 8월 28~31일: PAX 프라임(PAX Prime, www.twitch.tv/event/pax)
- 9월 17~20일: 도쿄 게임쇼
- 9월 25~26일: 트위치콘 2015(TwitchCon 2015, www.twitchcon.com)
- 10월 2~4일: 일렉트로닉 게임쇼(Electronic Game Show, www.twitch.tv/egsmexico)
- 10월30일~11월1일: PAX Aus(www.twitch.tv/event/pax)
이들 행사는 모두 퍼블리셔와 개발자가 전 세계 관중에게 각사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트위치와 광범위한 방송 커뮤니티에 소속된 사회자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들 국제 컨벤션에서 진행할 대규모 전시는 트위치가 공식 라이브 스트리밍 파트너를 맡고 있는 PAX 이스트(PAX East), PAX 프라임, PAX 사우스(PAX South),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약칭 E3) 등의 행사에서 거둔 성과를 반영하게 된다.
조나단 쉽맨(Jonathan Shipman) 트위치 글로벌 전략 수석전무는 “트위치는 대면 상호작용을 촉진해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 방송자 및 그 커뮤니티 간에 개인적 연결을 구축하는 데 대한 확고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글로벌 전시 참가와 인프라 확대로 이들 브랜드와 개인을 연결하는 한편 이를 전 세계에 방송함으로써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을 계속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트위치는 브랜드의 컨벤션 참가를 확대하고 방송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것 외에 현지화 사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송자가 선호하는 대화 언어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로드캐스터 랭귀지 모드’(Broadcaster Language Mode, http://goo.gl/pUWHXm)를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엑스솔라(Xsolla, http://goo.gl/cg468f)와 제휴해 터보(Turbo) 및 채널 가입을 위한 수백여 가지의 요금 지불 방법을 제공하고 iOS 및 안드로이드 앱을 위해 12개 이상의 언어에 대한 번역을 개선하는 한편 언어 지원을 강화(http://goo.gl/o1jP7z)한 것도 주요 요소다.
이와 관련, 쉽맨은 “비디오 게임은 최신 동향에 목말라 하는 열혈 소비층을 거느린 전 세계적 현상”이라며 “우리는 게이머를 위한 라이브 소셜 동영상 플랫폼의 선두주자로서 방송, 시청, 소셜 경험을 최대한 매끄럽게 만들고자 하며 다른 사이트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콘텐츠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트위치 성공의 핵심 열쇠는 경계를 가교로 전환하는 것이며 앞으로도 인프라 강화, 현지화, 고객 서비스, 프로모션, 행사 참가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커뮤니티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트위치 블로그(http://blog.twitch.tv), 트위터(https://twitter.com/Twitch), 페이스북(https://goo.gl/hmK9XL)에서 매일 업데이트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치(Twitch) 소개
트위치(Twitch)는 세계적인 소셜 동영상 플랫폼이자 게이머를 위한 커뮤니티다. 매달 1억 명 이상의 커뮤니티 회원이 모여 150만 여명의 방송자와 더불어 비디오 게임을 보며 대화를 나눈다. 트위치의 동영상 플랫폼은 전 비디오 게임 생태계를 위한 라이브 및 주문형 배포의 중추다. 여기에는 게임 개발자, 퍼블리셔, 대중매체, 이벤트, 사용자 생산 콘텐츠, 모든 e스포츠 무대가 포함된다. 트위치는 2014년 2월 미국 내 인터넷 피크 트래픽을 기준으로 웹사이트 순위 4위를 기록하며 엔터테인먼트 업계 리더이자 게이머를 위한 소셜 동영상 중심 브랜드로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트위치 웹사이트(www.twitch.tv/p/about)와 블로그(http://blog.twitch.tv)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03005462/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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