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Inc.: SSP “AdStir”, 모바일 동영상 광고 중개 기능 출시
- 다양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 포맷 지원
2017년 일본의 동영상 광고 시장은 7억 3000만 달러에 달한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2013년보다 5~6배 늘어난 규모다. 이 가운데 스마트폰 동영상 광고는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급성장세가 예상된다. (*2)
그러나 현재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 동영상 광고 솔루션은 각 Adnetwork의 요구가 제한된 단일 광고 포맷을 기반으로 한다.
발행자/앱 개발자는 “AdStir” 동영상 광고 중개 기능을 통해 다양한 Adnetwork를 이용하여 목록에 포함된 동영상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광고를 통한 CPM 비율을 손쉽게 늘리고 이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솔루션에는 다양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 포맷이 제공되기 때문에 발행자와 앱 개발자는 이를 다양한 사용자에 맞게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AdStir”는 다양한 광고 포맷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지원하고 RTB 통합을 통해 일본 국내 및 세계 DSP(*3)과 통합하여 입찰 거래를 제고할 뿐 아니라 SSP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dStir 소개
United Inc.는 2011년 9월 SSP “AdStir”를 출시한다. “AdStir”는 인터넷 매체 스팟 광고가 배포를 최적화하여 이익(이익 최적화)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광고 수익 플랫폼으로, RTB(*4) 광고를 이용하여 높은 수익을 창출한다. 2014년 9월 월별 노출 횟수는 300억 회에 달하여 일본 스마트폰 시장 최대 SSP를 차지하였다.
United는 경쟁사보다 발빠르게 개방 RTB 광고 플랫폼을 채택하고 2012년 4월 회사의 DSP “바이패스(Bypass)”에 대한 통합에 착수하였다. AdStir는 전세계 22개 SDP에 통합되었으며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개방 플랫폼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통합해 나갈 계획이다.
AdStir는 자동 최적화와 발행자 수익을 극대화하고 틈새광고나 네이티브 광고와 같이 다양한 광고 포맷도 지원하는 광고 목록 탐지와 같이 독특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AdStir는 첨단 기술을 이용할 뿐 아니라 발행자가 배경 광고에 대해 최선의 결정을 내려 AdStir를 통해 고수익을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미디어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United는 종합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첨단 광고 기술을 이용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강화 및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1) SSP(공급측 플랫폼, 판매측 플랫폼)는 다양한 광고의 통합 관리를 제공하고 배포를 최적화하여(수익 최적화와 같은 기능) 성장을 극대화하는 공급측 광고 관리 플랫폼이다.
(*2) 출처: Cyber Agent and Seed Planning(2014년 10월)
(*3) DSP(수요측 플랫폼)는 특정 배포 논리에 따라 최적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배포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수요측(광고측) 광고 관리 플랫폼이다.
(*4) RTB(실시간 입찰) 광고는 광고 구매자(광고주)가 DSP를 이용하여 입찰 방식에 노출별(per-impression) 요금으로 미디어 스팟 광고를 구매하는 광고 기술 형식이다. 따라서 광고 구매자(광고주)는 효과 수준에 부합하는 가격을 지불함에 따라 광고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미디어는 최고 입찰액을 제시하는 광고주에게 광고 노출별 요금으로 판매될 수 있으며 이는 광고 수입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151717&lan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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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8월 3일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