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시어터샤하르, ‘한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 특별기획공연 선보여

- 댄스시어터샤하르 대표 지우영의 창작발레 특별기획공연

- 2015 새로운 고전해석의 가족 판타지발레

- 한여름 무더위 속 오아시스 같은 토탈 아트 퍼포먼스

서울--(뉴스와이어)--댄스시어터샤하르(대표 지우영)가 오는 7월 22~24일(수, 목, 금 오후 8시), 25일(토) 4시와 7시, 26일(일) 오후5시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세계 최초로 새로운 고전해석 창작발레 ‘한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을 무대에 올린다.

2014년 12월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첫 선을 보여 관객으로부터 신선한 반향을 일으킨 후, 작품의 예술성과 대중성에 대한 완성도를 높여 관객들에게 새롭게 다가간다.

2015년 여름에 찾아온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으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구성의 가족 판타지 발레이다.

무용수들의 미학적 움직임과 판타스틱한 영상이 돋보이며 무더위를 날려 보낼 무대 위에서 내리는 빗방울과 부대행사로 고용석 작가의 구체관절인형 전시도 로비에서 펼쳐진다.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7월 22일~26일 공연될 ‘한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은 겨울에만 볼 수 있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안무가 지우영에 의해 새롭게 각색되어 탄생된 발레이다. 특히 겨울이 아닌, 여름에 보는 감동이 있는 호두까기 인형 공연이라는 점이 특별하다.

여러 버전으로 올려지고 있는 독일의 낭만파 작가 E.A.T 호프만의(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 원작에서 겨울이 아니라 여름밤이 배경이다. 성인이 된 클라라가 스스로 호두까기 인형이 되어 바이러스 감염으로 유전자 변형이 된 돌연변이 괴물쥐들로부터 남편 프리츠박사와 딸 마리를 호두파이 여왕의 도움으로 되찾아 오는 스토리이다.

가족을 파괴하려는 생쥐왕과 목숨을 건 클라라의 대결, 원작의 동화적 환타지와 스토리의 드라마적 요소가 더하여져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전 국립발레단 주역무용수 이원철이 프리츠 박사역을 맡았다. 워싱턴 키로프발레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미국 컬럼비아 클래식컬 발레단(Columbia Classical Ballet)의 주역 무용수 진세현이 클라라 역으로 호흡을 맞추고 특별출연으로 재독 안무가이자 무용수인 김윤정이 호두파이나라 여왕으로 특유의 카리스마를 선보이게 된다.

또 로비에서는 인형작가인 고용석 작가의 아름다운 구체관절인형 초청 전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무용수들의 미학적 움직임과 영상작가집단 비주아스트의 환상적인 홀로그램 이미지 입체영상과 더불어 무대에서 특수효과장치로 실제 비가 내리는 것도 관객을 즐겁게 할 볼거리로 준비돼 있다.

아이디어 팩토리, 휴머니즘 안무가 지우영을 통해 재탄생된 <한 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을 통해 잃어버린 소중한 것들이 더욱 더 소중한 것이 되어 돌아오는 무더위 속 오아시스 같은 감동이 전해지길 기대한다.

관람료는 R석 80,000원 S석 60,000원 A석 30,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공연 안내 및 문의는 홈페이지 www.dts-ballet.com와 전화 02-936-7250으로 하면 된다. 티켓 예매는 예술의 전당(02-580-1300)과 인터파크(1544-1555)를 통해 할 수 있다.

안무가 지우영 소개

독일 하노버국립대(Hochschule fur musik und Theater Hannover)에서 무용실기(Buegnentanz)를 수학한 안무가 지우영은 2003년도 한국발레협회 신인안무가상을 수상한 작품 ‘줄리엣과 줄리엣’ 이후 현재까지 20여편이 넘는 작품들을 발표했다. 그 중 명작 <사운드 오브 뮤직>,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전막을 세계 최초로 안무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창작 코믹음악발레<이상한 챔버오케스트라>를 연이어 일반관객 매진으로 예술가들과 대중들에게 화제가 되었다. 최근에는 경계선지능 청소년을 위한 국내 최초 학력인정 서울시 교육청 위탁학교인 예룸예술학교를 설립해 뜻있는 예술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새롭게 태어난 한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 작품은 안무가 지우영이 총 예술감독 및 대본, 안무, 연출을 맡았다.

공연 개요

주최·주관 : 댄스시어터샤하르(지우영 DTS발레단)
후 원 : 한국메세나협회 , 준앙카(주) , 쿠키혼
관 람 료 : R석 80,000원 S석 60,000원 A석 30,000원
공연문의 : 02-936-7250 (www.dts-ballet.com)
예 매 처 : 예술의전당 SAC (02-580-1300), 인터파크 (1544-1555)
대본·안무·연출 : 지우영
기획 : 김수완, 유영은, 지혜승
홍보 : 이한나
영상디자인 : 김성준&안보근 비주아스트
포스터디자인 : BAKI(박귀섭)
홍보디자인 : BOM
영상촬영 : 지화충
포토그래퍼 : 정광진
무대제작 : 드림아트
무대디자인 : 이소영
조명디자인 : 신호
무대감독 : 이도엽
의상제작 : 한연화, 마리오네트 옥종근, 구체관절인형전시 고용석

출연진
이원철, 진세현, 이동건, 김희선, 이한나A, 이한나B, 류금현, 태정원, 최지수, 이주호, 엄규성, 신승우, 김성현, 문지원, 강민지 김한샘, 한지은, 정예린, 김지수, 김하영, 도윤지, 최윤영 외 특별출연 김윤정

본 공연의 수익금 전액은 국내최초 경계선지능 청소년 예룸예술학교(www.yeroom.org) 예술교육 지원에 쓰인다.

주역 무용수 이원철 소개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졸업
2004~2009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1993년 한국무용협회 콩쿠르금상
1997년 동아무용콩쿠르 학생부 금상
2003년 전국신인 무용콩쿠르 금상
동아 무용콩쿠르 은상
전국신인무용콩쿠르 금상
2005년 한국발레협회 당쇠르노블상
2006년 문화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주역 무용수 진세현 소개

2013-현) 미국 컬럼비아 클래식컬 발레단(Columbia Classical Ballet)주역
2012-2013 미국 밀와키 발레단
2009-2012 워싱턴 키로프 발레학교 졸업
2015- 올랜도 국제발레 콩쿨 은메달 수상
주요출연작 : 백조의호수ㅡ오데뜨역, 로미오와 줄리엣ㅡ줄리엣역, 잠자는 숲속의 미녀ㅡ 오로라공주역, 호두까기인형 클라라역 등 다수작품 주역출연, 특별출연 (호두파이 여왕)

현대무용가 김윤정 소개

네델란드 안하임 예술대학 졸업(안무전공)
이화여대 대학원(현대무용 전공)
<미친키스> 독일 훠더룽프라이스 후보에 노미네이트
2005 해외무용가상 수상
<닻을 내리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올해의 예술상 수상’
<베케트의 방> 몸지 ‘무용예술상 작품상 수상’
특별 로비 전시 고용석 (인형작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및 산업미술대학원 졸업
한국창작구체관절인형협회 정회원
전) 벽성대학 멀티미디어디자인과 조교수
건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겸임교수

홈페이지: http://www.dts-ballet.com

웹사이트: http://dts-ballet.com/

연락처

댄스시어터샤하르 홍보대행
예술배달부
홍보팀
이근삼 실장
02-437-37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