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베르방크,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선정 러시아 최고 리서치팀 조사 1위 차지

- 도이체방크, 외국계 은행 최고 순위 유지

뉴욕--(뉴스와이어)--스베르방크(Sberbank CIB)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All-Russia Research Team) 선정 러시아 최고 리서치팀(All-Russia Research Team) 조사에서 VTB 캐피탈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이로서 지난해 VTB 캐피탈에 밀려 2위에 기록했던 스베르방크는 올해 설욕에 성공했다.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誌는 매년 러시아 최고의 매도 전문 애널리스트 순위를 집계하고 있다.

전체 결과는 www.institutionalinvestor.com/rankin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베르방크는 12개 부문에서 순위에 올랐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1개 적은 기록이지만 VTB 캐피탈보다 1개 많다. VTB 캐피탈은 올해 순위에 오른 부분이 3개 줄었다.

도이체방크는 7년 연속 3위를 기록했으며, 역시 3개가 감소한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는 지난해보다 1개 줄어든 6개 부문에서 순위에 오르며 3년 연속 4위를 차지했다. 5위인 UBS는 5개 부문에 랭크돼 지난해와 부문수가 같은 유일한 TOP 5 기업이 되었다.

조사 결과는 240곳의 매수 전문기관에서 근무하며 도합 1,210억 달러 규모의 국내 주식 및 채권을 취급하고 있는 34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올해 조사에는 바클레이즈와 BCS 파이낸셜 그룹 등 새롭게 합류한 2개 기업을 포함해 모두 13개 기업이 순위에 올랐다.

스베르방크의 예브게니 게브릴렌코프(Evgeny Gavrilenkov)는 8년 연속으로 경제부문 1위에 올라 최장기간 1위 애널리스트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VTB 캐피탈의 엘레나 사크노바(Elena Sakhnova)는 산업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 2번째로 긴 기간 동안 1위에 오른 애널리스트가 됐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앨리샤 워커(awalker@iiresearchgroup.com)혹은 전화((212) 224-3367)로 문의하면 된다.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estor) 소개
창간 50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는 획기적인 저널리즘과 날카로운 기사로 글로벌 독자들에게 핵심적인 정보만을 제공하는 세계 정상급 금융 전문지이다.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는 또한 자체 연구와 조사를 통해 널리 통용되는 산업 기준을 제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nstitutionalinvestor.com을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nstitutionalinvestor.com

연락처

Institutional Investor
앨리샤 워커(Alyssa Walker)
이메일 보내기
212-224-36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