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톨릭대학교, 일본 성마리아학원대학과 학술 및 교육교류 협약 체결

- 양 대학 간 학술 및 교육교류 프로그램 개발 위한 협약 맺어

인천--(뉴스와이어)--인천가톨릭대학교와 일본 성마리아학원대학(St. Mary's College)가 최근 학술 및 교육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증진하고자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5월 18일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국제캠퍼스 교수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일본 성마리아학원대학 이데 사부로 이사장 겸 학장, 이데 노부 학원장, 인천가톨릭대학교 김흥주 총장, 부산가톨릭대학교 前 총장 윤경철 신부 등 8명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원/직원교류 ▲학생 교류 ▲공동 연구 ▲공동 학술회의 ▲문화/학술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상호 동의 하에 학교 발전을 위한 세부적인 개발과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일본 성마리아학원대학 이데 사부로 학장은 “인천가톨릭대학교와 성마리아학원대학이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뜻 깊은 일이다. 양 대학의 교육발전을 도모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가톨릭대학교는 오는 9월 9일(수)부터 9월 15일(화)까지 2016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간호학과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이후의 선발 방법은 학생부 및 면접고사(수능 최저학력 적용)로 진행되며, 2017학년도부터는 전 학과(조형예술대학, 간호대학, 신학대학)에서 수시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iccu.ac.kr

연락처

인천가톨릭대학교
김강민 팀장
032-830-70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