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 성공적인 품질 프로세스 배치로 수익을 개선한 세계적인 업체 선정
ASQ(http://goo.gl/1pYtkI)는 미국 테네시 주 내슈빌에서 열린 품질 개선 세계 컨퍼런스(World Conference on Quality and Improvement, http://goo.gl/kuAN4r)에서 다른 수상자들과 함께 금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30년째를 맞이한 올해 행사에서는 12개 나라에서 참가한 36개 결승 진출 팀이 금, 은, 동상을 놓고 경쟁했다.
ITEA 프로세스는 팀 기반의 프로세스 개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전세계의 조직들을 선정하는 유일한 형태의 상이다. ITEA 기준은 팀원들이 조직의 개선 노력에 효율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기본 틀을 제시한다.
1985년 이후 다양한 규모의 1150여 업체들이 장기간에 걸친 기준 적용의 증명된 결과물을 보여왔고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각 수상 등급 기준에서 특정한 점수를 충족한 팀들에게 금, 은, 동상이 주어졌다. 금, 은, 동상을 받기 위해 필요한 기준을 충족하는 팀이 없을 경우, 그 등급의 수상자는 지정되지 않는다. 올해 심사에서는 은상 기준을 충족한 팀이 없었다.
모비스타-텔레포니카 아르헨티나(Movistar-Telefónica de Argentina) “품질 네트워크 조직하기(Weaving a Quality Network)” 팀은 린 식스시그마(Lean Six Sigma)를 도입해 아르헨티나의 휴대폰 커버리지를 제공하기 위한 건설현장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오류를 줄이는 데 성공했다. 그 결과 이들은 연간 270만 달러 이상의 수익원을 가속화할 수 있었다.
마티아스 가다 톰슨(Mathias Gadda Thompson) 텔리포니카 품질부장은 “이번 경쟁에 참가한 것이 우리에게 가장 큰 원동력이 되었다”며 “수상뿐만이 아니라 다른 팀들과 대화하고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그 밖의 수상 팀들은 다음과 같다.
동상
· 알코아(Alcoa) - 파워 앤 프로펄션(Power and Propulsion), APP 프로세스 관리(APP Process Management) 팀, 미국 미시간 주 화이트홀
· BNY 멜론 인터내셔널 오페레이션(BNY Mellon International Operations Private Limited), GAMO,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 푸네(Pune)
· 모비스타 텔레포니카 아르헨티나(Movistar - Telefónica de Argentina), 유 캔 두잇!(You Can Do It!),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 와이프로(Wipro), 와이프로 PEX(Wipro PEX), 인도 마하라슈트라, 푸네 주
2015~2016 ITEA 프로세스 참가신청 및 관련 정보는 http://goo.gl/kuAN4r 참조.
ASQ 소개
ASQ는 보다 살기 좋은 세계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와 수단을 공유하며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글로벌 커뮤니티다. 미국 위스콘신 주 밀워키(Milwaukee)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인도, 멕시코에 국가 서비스 센터를, 그리고 아랍에미리트에 지역 서비스 센터를 두고 있다. ASQ의 회원, 임무, 기술 및 교육 훈련 등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http://goo.gl/1pYtkI)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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