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및 강사 위한 획기적인 교습 정보 담은 오픈 텍스트북 발간

온타리오주 캐나다--(뉴스와이어)--컨텍 노스(Contact North | Contact Nord) 연구원인 토니 베이츠(Tony Bates) 박사가 발간한 ‘디지털 시대의 교육: 교습 및 학습을 위한 가이드라인(Teaching in a Digital Age: Guidelines for Teaching and Learning)’은 온라인 학습과 각종 신기술이 교육의 일부로 자리잡은 현 상황에서 각 학교 교직원과 강사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세계 대학들이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학 역시 신기술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육 시스템은 접근 비용이 낮아지고 유연해져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

베이츠 박사는 “디지털 시대에는 고등교육에 있어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각 대학들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학생들의 새로운 요구에 적응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새로 발간된 오픈 텍스트북은 학생 교육 및 교습법에 대한 최신 연구를 반영했으며 교과별 교습에 필요한 기술, 개방형 온라인 강좌(MOOC)가 교사의 앞날에 미치는 영향, 교육 콘텐츠가 무료화되고 인터넷에 공유될 시 향후 교사의 역할 등 각 학교 교직원 및 강사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수록하고 있다.

책은 크게 1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츠 박사는 아래와 같은 각종 질문에 대한 답변과 지도, 그리고 주제별 제안을 제시한다.

강의의 전달 방식에 대해 현장, 온라인, 혹은 이 둘을 병행할지 여부를 어떻게 결정해야 하나요?
환경에서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 할까요?
온라인, 혹은 온/오프 병행 수업 시 어떤 기법이 교습에 가장 효과적일까요?
텍스트, 오디오, 동영상, 컴퓨터, SNS 가운데 교습에 적당한 미디어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교육 환경 속에서 어떻게 해야 교습, 교육, 활용자료의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시킬 수 있을까요?
MOOC, OER(교육자료개방), 오픈 텍스트북을 실제 교육환경에 적용시킬 수 있나요?

베이츠 박사는 오픈 텍스트북을 통해 각종 이론, 의견, 모범사례, 개별전략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공유하며 연구 및 모범사례를 통해 명확하고 실용적이며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지도와 조언을 제시한다. 저자의 양해만 구하면 교사가 필요에 따라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 본 오픈 텍스트북의 장점이다.

디지털 시대의 교육: 교습 및 학습을 위한 가이드라인’은 현재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거나 개발 단계에 있는 교직원 및 강사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베이츠 박사는 개방형, 온라인 교육의 선구자로 40여 년간 캐나다를 비롯한 전세계 대학교에서 재직했다.

본 텍스트북은 컨텍 노스 웹사이트(www.contactnorth.ca/teachinginadigitalag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About Contact North | Contact Nord
CONTACT: 헤더 캠벨(Heather Campbell)
Communications Coordinator
1-855-345-5035
heather@contactnorth.ca

컨텍노스 소개
컨텍노스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내 전문대 24곳과 4년제 대학교 20곳 등 각 기관의 교육을 온라인 강의 형태로 제공한다. 1986년 창립된 컨텍노스는 비영리 재단으로 온타리오 주정부의 지원을 받는다.

연락처

컨텍노스
Communications Coordinator
헤더 캠벨(Heather Campbell)
1-855-345-50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