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 바이 와이플레이’ 소프트웨어, 텔레콤이탈리아 ‘울트라 브로드밴드’ 가입자 위한 스카이이탈리아 HD TV 디코더 구동
스카이이탈리아는 텔레콤이탈리아와의 제휴에 힘입어 접시형 위성 안테나를 설치하지 않고도 신규 유료TV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이탈리아는 ‘프로그 바이 와이플레이’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애플(Apple)의 HLS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을 포함한 IPTV의 모든 혁신 기술을 발판으로 인터넷을 통해 수백 개의 라이브 TV채널을 제공하게 된다.
와이플레이는 스카이 HD 디코더를 위해 ‘프로그 클라이언트’(Frog Client)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했다. ‘프로그 클라이언트’의 HTML5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쉬운 개발과 신속한 맞춤화를 지원해 촉박한 마감을 지킬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한편 스카이이탈리아의 다른 기술 파트너들이 양방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와이플레이는 이와 함께 IPTV와 방송사업자를 위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서비스 플랫폼인 프로그 백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했다. 특히 프로그 백엔드는 하이브리드 IPTV/지상파 채널 라인업을 망라한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Electronic Program Guide)를 관리해주며 STB 디바이스 관리를 지원한다.
자크 보르니노드(Jacques Bourgninaud) 와이플레이 최고경영자(CEO)는 “스카이이탈리아와 우리 솔루션을 구축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양사의 협력에 힘입어 10개월 남짓한 기간에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젝트로 시스코시스템즈(Cisco Systems)로 구동되는 스카이의 조건부 액세스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었다”며 “이로써 프로그 바이 와이플레이는 시중의 모든 주요 CAS 솔루션의 현장 설치에 통합됐다”고 설명했다.
와이플레이(Wyplay) 소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독립업체인 와이플레이는 전세계 IPTV, 케이블, 위성 및 지상파 TV 운영업체와 방송국들을 위해 개방형 모듈식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한다.
와이플레이의 테크놀로지는 운영자들이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 △비디오 레코더 △멀티스크린 및 멀티룸 연결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을 포함한 TV 솔루션에서 사용 가능한 설정을 마친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솔루션을 간편하게 선택, 설정, 배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와이플레이의 전문 서비스 팀은 운영자와 방송업자들의 상품과 시장 전략이 정확하게 매치되고 보완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창출한다. 와이플레이는 현재 SFR, 보다폰(Vodafone), 벨가콤(Belgacom), 커널+(Canal+), 스카이(Sky)와 같은 유수의 브랜드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와이플레이의 셋톱박스, 멀티스크린 및 OTT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wyplay.com) 및 (https://frogbywyplay.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와이플레이(Wyplay)
줄리 주레(Julie Geret)
+33 (0) 621 047705
jgeret@wypl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