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비전: 몰입- 루스트에 세계 최대 모바일 360도 시네마 ‘트라움자이트-돔’ 선봬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이머시브 미디어 스크린’(Immersive Media Screen, 약칭 IMS)(트레일러, http://goo.gl/uYd7nQ 1분45초)이 전격 선을 보였다. IMS가 터를 잡은 곳은 바로 독일의 인기 유원지이자 ‘트립어드바이저 트래블러스’(TripAdvisor Travelers)가 ‘2014년 유럽 최고의 테마파크’(Best Theme Park of Europe, http://goo.gl/QhBBhX)로 선정한 ‘유로파-파크 루스트’(Europa-Park Rust, www.europapark.de/en)다.

새로 선보인 프로젝션 돔은 지오데식 돔(geodesic dome)의 세계 선도 업체로 베를린에 기반을 둔 젠비전(ZENVISION)이 개발한 것으로 유로파-파크 내 설치는 광고회사 트리아드(TRIAD)가 맡았다.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musement Parks & Attractions, www.iaapa.org) 회장을 지낸 롤랜드 맥(Roland Mack) 유로파-파크 루스트 최고경영자(CEO)는 “꿈만 같다”고 말했다. 그는 “방문객에게 유럽의 현재를 특별한 멀티미디어 경험으로 선사함으로써 유로파-파크 40주년이 모두에게 특별한 행사가 됐다”며 “세계 최대의 모바일, 디지털 풀 돔 시스템인 ‘트라움자이트 돔’(Traumzeit-Dome: 꿈의 시대 돔)은 630m² 규모의 장엄한 프로젝션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인상 깊은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두 가지 방식으로 극도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를 사용해 주변으로부터 완벽히 독립되거나 ‘트라움자이트 돔’에 사용된 돔 프로젝션을 통해 공유/단체 체험을 선택할 수도 있다. IMS는 돔에 구축된 투사면을 구축한 것으로 관람객들은 서거나 빈 백에 편안히 앉아 위를 올려다 보며 몰입감에 빠져들 수 있다.

젠돔(ZENDOME, www.zendome.com)이 구현하는 고도의 기술은 여러 개의 프로젝터를 동시에 사용하며 완벽한 서라운드 사운드로 영상을 보완해 완벽에 가까운 투사를 제공한다. 이 때 관람객의 시야각이 모두 커버돼 묘사된 장면에 빠져드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현재 개축 공사 중인 차이스 천문관(Zeiss Planetarium, 베를린 소재)을 제외하고 루스트의 유로파-파크 내 지오데식 돔은 독일 내 완전 개폐형 디지털 풀 돔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세계적 규모를 과시하는 유로파-파크 ‘트라움자이트-돔’의 모바일 프로젝션 돔 막은 몰입감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루스트의 ‘젠돔’은 새로운 기술적 벤치마크도 제시하고 있다. 젠돔은 25m 돔에 세계 최초의 모바일 프로젝션 막을 적용했으며 음압 시스템을 채용해 스크린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새 돔의 놀라운 스케일과 기술은 단순히 경이로운 수준을 넘어서 있으며 신속한 시공 또한 신기록일 것으로 추정된다. 젠비전 전문가들의 IMS 조립 기간은 고작 3일에 불과했다. 젠비전 팀이 보유한 폭넓은 경험과 심층적인 지식이 그 비결이었다. 디테일에 대한 섬세한 관심과 높은 품질 기준을 앞세운 젠돔은 이미 10년 동안 전 세계 행사에서 모바일 구조물과 시선을 사로잡는 구조물에 적용된 바 있다. 베를린의 젊은 기업인 젠비전은 몰입감을 구현하는 새로운 미디어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업무 현장에서 가장 우수한 독일 엔지니어링 전통이기도 하다. 유로파-파크와 새롭게 선보인 젠돔은 관람객이 누리는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창조하고 있다.

관련 이미지: http://goo.gl/IZKpM8

젠비전(ZENVISION) 소개

젠비전(ZENVISION, www.zenvision.berlin)은 모바일 구조물을 위한 주요 혁신 기업이자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업체다. 젠비전은 360도 프리젠테이션(360° presentations, www.360lab.net/en)/몰입형 미디어, 글램핑, 오픈소스 아키텍처에 초점을 맞춘 연구 기반 기업이다. 이 회사는 흥미진진하며 최대한 지속 가능한 모바일 구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젠비전은 9~1000 m² 이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젠돔과 젠큐브(ZENCUBE)는 모든 문화권, 모든 유형의 특별한 행사를 위해 효과적으로 시선을 끄는 요소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3300056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젠비전(ZENVISION)
고디안 오베르슈미트(Gordian Overschmidt)
go@zenvision.berlin
+49 170 855 77 50
스카이프: gordian.zendome
info@zenvision.berlin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