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블랙 티셔츠·블랙 셔츠·무채색 원피스 판매량 각각 103%·34%·18% 증가
- 불황의 봄, 무채색 패션 잘나가는 ‘어두운’ 봄
- 파스텔, 비비드 컬러 등 봄 인기 색상 패션 상품 판매량은 3%, 6% 소폭 신장에 그쳐
- 불황에 유행타지 않고 코디하기 무난해 활용도 높은 무채색 패션 인기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는 올 3월 들어 판매된 패션 상품을 분석한 결과 블랙, 그레이와 같은 무채색의 패션 상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봄 패션의 공식인 핑크, 옐로우와 같은 파스텔 색상의 패션 상품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 3% 신장, 봄에 어울리는 오렌지, 핫핑크 등 화려한 색상의 패션 상품 판매량은 6% 소폭 신장한 것과 대비된다.
특히 상품군으로 살펴보면 블랙 티셔츠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103% 크게 신장했고, 블랙 셔츠 역시 전년대비 34% 신장했다. 매년 봄이면 화사한 핑크, 플라워패턴의 원피스 판매량이 증가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블랙·그레이 원피스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18% 신장했다.
화창한 봄에도 겨울과 같은 블랙, 그레이 등의 무채색 패션 상품들의 판매가 증가하는 것은 무채색이 어느 곳에나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기본 색상이면서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파스텔이나 화려한 색상은 유행을 탈 수 있으며 잘못 매치하면 어색할 수 있어 불황으로 인해 유행을 타지 않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의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스타일24 패션 카테고리 안자연 MD는 “매년 봄이면 화사한 색상이 주목을 받는 것과 달리 올해는 유난히 무채색 패션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며 “무채색은 화사하지는 않지만 가지고 있는 어떤 옷에 매치해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4월 18일까지 여성 인기 브랜드 봄 신상 파격 세일인 ‘여성 빅세일 데이’를 실시한다. 2015년 S/S 패션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