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안전기술자협회, 세계 산업 보건 및 안전의 향상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MOU 체결
이번에 처음 체결한 MOU에 따라 두 기관은 양국 업무현장의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밖에 두 기관은 각 관련 회원과 산업 보건 및 안전 전문인들의 과제와 프로그램을 진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체결한 MOU는 두 기관이 국제 안전 및 의료인 단체 네트워크(The International Network for Safety and Health Practitioner Organisations, http://inshpo.org)와 국제사회보장협회 국제예방문화 부문(ISSA International Section on Prevention Culture)을 통해 맺은 관계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또 이 MOU는 ASSE가 아시아에서 이미 이룩한 협력사업을 보강할 것이다. ASSE는 지난 2013년 중국 산업안전보건협회(China Occupational Safety and Health Association, COSHA) 및 대만 산업안전보건협회(Industrial Safety and Health Association [ISHA] of R.O.C.)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영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과 함께 MOU에 서명한 ASSE의 프레드 포트먼(Fred Fortman) 이사는 “ASSE가 산업안전보건공단과 맺은 협력관계는 훌륭한 기회이다”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매우 우수한 기관이다. 그들과 전문기술을 공유하고 모범 사례를 교류함으로써 두 기관의 전문성과 업무 역량을 강화하여 전세계 업무현장의 안전과 보건을 보장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자신의 주최로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제31회 국제산업보건총회(International Congress on Occupational Health)에 ASSE를 초청했다.
ASSE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양 기관의 파트너십이 신흥시장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하고 그들의 경험을 통해 배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인식하면서 능력이 더 우수한 전문가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1911년에 시카고에서 창립된 ASSE는 모든 산업 부문, 정부, 노동, 의료 및 교육 분야에서 안전, 보건, 교통 및 환경 문제를 주도하고 관리, 감독, 연구 및 상담하는 3만 7000여명의 안전, 보건, 환경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상세한 정보는www.asse.org/newsroom 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sse.org
연락처
미국안전기술자협회(The American Society of Safety Engineers)
윌리 메디나(Willy Medina)
847-768-3404
wmedina@asse.org
이 보도자료는 The American Society of Safety Engineer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5년 3월 16일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