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85% “클라우드, 기대에 부응”
-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글로벌 서베이, 2024년까지 전통적 PC 환경보다 클라우드에서 더 많은 컴퓨팅 작업과 저장 담당 예상
타타 글로벌 서베이에 따르면 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때 가시적 혜택을 경험하면서 긍정적 견해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응답 기업의 83%는 기대하지 못했던 이점을 누렸다고 답했다. 가장 많이 언급된 혜택은 생산성 증가(69%), 데이터 접근 개선(65%), 비용 절감(63%) 순이었다.
연구 결과 2024년경에는 사외 스토리지가 사내 스토리지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됐다. 기업들은 10년 안에 자사 컴퓨팅과 데이터 스토리지의 58%가 클라우드에서 이뤄질 것이라 답해 현재 28% 수준인 비중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경 IT 설비의 폐쇄형 클라우드 저장 비중에 대해 응답자들은 평균 52%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폐쇄형 클라우드의 우세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하지만 응답자의 94%는 개방형 클라우드 연결의 예측가능성이 증진되면 혼합형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을 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보고서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구축으로 경쟁 우위를 구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응답자의 약 3분의2(65%)는 클라우드 사용이 기술에 대한 접근 속도 증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답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효율화와 관련, 응답자의 3분의2 이상(67%)이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에 대한 전달 시간이 줄었다고 평했다. 54%는 새로운 서비스를 신규 시장 및/또는 지역에 출시하는 시간이 단축됐다고 답했다.
줄리 우즈-모스(Julie Woods-Moss) 타타커뮤니케이션즈 산하 넥스트젠 비즈니스(NextGen Business) 최고마케팅책임자(CMO)/최고경영잭임자(CEO)는 “독립적으로 수행된 이번 연구는 클라우드가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을 벗어나 전 세계 기업을 위한 실제 도입 단계에 진입했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그는 “클라우드는 이제 전략적 투자이자 차별적 경쟁력을 구현하는 요소”라며 “그 결과 클라우드 도입을 지원하는 네트워크가 필수 불가결해졌으며 타타의 IZO™네트워크 플랫폼과 파트너 생태계(IZO™ network platform and partner ecosystem, http://goo.gl/1Hzuko)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는 기업이 폐쇄형이나 공개형 또는 혼합형 등 각 사의 여건에 가장 잘 부합하는 클라우드 모델을 도입할 간편한 방안을 창출할 토대”라고 설명했다.
현재 세계 인터넷 라우트의 24% 이상이 세계 최대의 전액출자 해저 네트워크(http://goo.gl/Q4jYc5)인 타타커뮤니케이션즈 네트워크를 경유하고 있다. 타타의 티어1 등급 IP 네트워크는 240여 개 국가와 지역에 400개 PoP(인터넷 거점)을 걸쳐 백본 연결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00만 제곱피트 규모의 데이터센터와 코로케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IZO™‘ 네트워크 플랫폼 생태계는 현재 20개 이상의 서비스 사업자로 구성돼 있으며 이는 전 세계 국내총생산(GDP)의 85%를 차지하는 국가들을 커버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50여 데이터 센터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구글클라우드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을 포함해 세계 3대 클라우드 플랫폼을 커버하고 있다. IZO™네트워크는 현존하는 가장 포괄적인 클라우드 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tatacommunications.com/cloud)에서 보고서 전문을 열람할 수 있다.
다음 동영상에서 기대에 부응하는 클라우드의 성과를 살펴볼 수 있다. http://youtu.be/_DJSizMWYDk
서베이 소개
타타커뮤니케이션즈는 36개 항목으로 이뤄진 온라인 서베이를 실시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싱가포르, 홍콩, 중국, 인도 등 8개 국가에서 총 1000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전체 응답자 중 13%는 8개국에 고루 분포됐다. 응답자가 속한 기업의 직원 수는 500~1000명 25%, 1001~3000명 30%, 3001~5000명 30%, 5000명 이상 15% 등이었다. 응답자가 속한 기업의 업종은 IT 2%, 제조업 19%, 금융서비스 17%, 소매/유통/수송 11%, 건설/부동산 4%, 경영 및 전문 서비스 4%, 헬스케어(민간) 3%, 에너지/석유가스/유틸리티 3%, 화학 3%, 이동통신 2%, 엔터테인먼트/미디어/레저 2%, 교육(민간) 1%, 소비자 서비스 1%, 광업 1%, 농업 0.4%, 기타 상업 서비스 1%(항공우주, 엔지니어링, 물류, 제약) 등이다.
타타커뮤니케이션즈(Tata Communications) 소개
타타커뮤니케이션즈 리미티드(Tata Communications Limited)(CIN: L64200MH1986PLC039266)와 그 계열사(이하 타타커뮤니케이션즈)는 ‘통신의 신세계’(A New World of Communications™)를 열어 가는 유수 기업이다. 신흥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점하고 있는 타타커뮤니케이션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및 범 인도 네트워크에서 첨단 솔루션 성능과 전문성을 발판으로 다국적 기업, 서비스 사업자, 인도 소비자에게 매니지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글로벌 네트워크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 해저 케이블 네트워크가 포함돼 있으며 400개 PoP를 통해 240여 개 국가와 지역을 연결하는 티어1등급의 IP 네트워크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에 약 100만 제곱피트 규모의 데이터 센터와 코로케이션 공간도 운영하고 있다.
타타커뮤니케이션즈는 인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 시장과 글로벌 국제 음성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등 신흥시장에서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tacommunications.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자료에서 타타커뮤니케이션즈와 그 전망에 관한 특정 단어 및 진술과 그 밖의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다. 여기에는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재무 실적 예상, 사업 전략,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향후 운영 추이, 인도 경제 전반이 포함된다. 이러한 진술은 알려진 위험과 미지의 위험, 불확실성 및 그 밖의 요인을 수반한다. 이러한 요인으로는 금융, 규제 및 환경적 요인과 업계 성장 및 동향 전망 등이 있으며 이들은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실제 결과와 실적 또는 성과 혹은 업계 실적이 미래예측 진술에 거론됐거나 시사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도록 할 수 있다. 실제 결과, 실적 또는 성과와 미래예측 진술의 내용 간 차이를 야기할 수 있는 주요 요인으로는 △타타커뮤니케이션즈 네트워크 상의 트래픽 볼륨 증대 실패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 합리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 실패 △음성 전송 서비스 등의 신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신기술과 정보 시스템의 상용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종료하지 못할 경우 △회사의 특정 통신 서비스에 대한 요금 압박을 안정화하거나 경감하지 못할 경우 △전략적 인수 자산을 통합하는데 실패할 경우 △특히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조직 운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도 정부의 정책이나 규제 변경 및 인도 경제, 사업, 신용 여건 변화 등이 있다. 실제 결과, 실적 또는 성과가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하는 그 밖의 요인에는 타타커뮤니케이션즈리미티드의 연차 보고서에 기술된 리스크 요인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들 중 상당수는 타타커뮤니케이션즈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 있다. 타타커뮤니케이션즈 연차보고서는 웹사이트(www.tatacommunication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타타커뮤니케이션즈는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변경할 책임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
반슨 버른(Vanson Bourne) 소개
반슨 버른(Vanson Bourne)은 IT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이 마케팅 주기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설립됐다. 1999년 설립된 반스 버른은 IT 시장조사 컨설팅 전문 회사로 고객사가 노련한 마케팅 전문가가 수행하는 예리하고 정확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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